[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마스터의 2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엔씨는 오는 30일부터 3개월 간 순차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주요 콘텐츠는 4대 드래곤 리뉴얼, 신규 드래곤 무기, 할파스 전설 갑옷, 클래스별 신규 스킬을 추가 및 리뉴얼하는 ‘클래스 케어’, 스탯과 엘릭서 시스템 업데이트, 인터서버 시스템을 적용한 월드 클래스 던전 ‘여왕개미의 은신처’, 다섯번째 드래곤 ’암흑룡 할파스’ 등이다.

-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더 어려워진 ‘나락의 탑’ 지옥 모드 난이도가 등장했고, 새로운 서번트 출현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대거 추가됐다.

- 아이템베이는 23일 자사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사이트 '온게이트'를 통해 멸신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멸신은 모든 장비 및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거래 시스템, 필드 어느 곳에서든 자유 사냥이 가능해 긴장감을 더한 PK 시스템과 실시간 보스 출현을 통해 무과금으로도 충분한 성장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특징이다.

- 선데이토즈가 애니팡3에 미니 게임과 특수 블록, 퍼즐 스테이지 등 신규 콘텐츠를 담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로는 미니 게임 ‘이상한 나라의 애니’는 퍼즐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 획득하는 주사위로 말판의 캐릭터 ‘애니’가 이동한 위치에 따라 아이템과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혈뢰’가 오픈 되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됨은 물론, 기존 콘텐츠의 확장이 이루어졌으며,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환경 개선을 위한 최적화 및 개선 작업도 진행되었다.

-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에 신규 콘텐츠인 어둠의 공포를 공개했다. 새롭게 추가된 결전 모드인 어둠의 공포에서는 사냥꾼들이 초 자연적인 능력을 가진 심야의 추적자를 상대해야 한다.

- 엔씨소프트는 파이널 블레이드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술사 무신 영웅 ‘방한귀 효영’을 공개했다. 방한귀 효영은 마도빙파 액티브 스킬을 사용해 적군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아군의 치명타 대미지와 적중률을 증가시킨다.

- 룽투코리아는 보스레이브의 세 번째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최대 레벨이 130에서 정점 180으로 확장됐다. 또한 정점 6차 전직이 오픈되고 새로운 BOSS콘텐츠로 ‘선운유적’이 추가됐다. 또한 신규 강화 콘텐츠 ‘신기진령’과 ‘보석’의 잠재된 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보석조각’ 콘텐츠가 추가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출시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전쟁 서버’와 새로운 영웅 ‘메디치’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추가됐다.

- 넥슨은 스피릿위시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로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iOS, 안드로이드OS 버전으로 선보이며, 영어, 중문번체, 독어, 불어, 인니어 등 총 7개 언어를 지원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전장 ‘환영분지’, 오프라인 자동사냥 시스템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환영분지’는 세력간 전투가 핵심인 기존 콘텐츠와는 다르게 피아 구분 없이 오로지 혼자서 싸워나가야 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장 콘텐츠다. 오프라인 자동사냥 시스템은 하루에 최대 3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며 재접속 시 오프라인 자동사냥 이용 시간에 비례해 경험치, 은화 보상을 제공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시노부(할로윈)’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3성 캐릭터 ‘시노부(할로윈)’는 영혼에 빙의된 할로윈 밤의 영능력자 소녀로, 약해진 적을 베어버리는 능력이 특징이다. 이 캐릭터는 가장 약한 적을 격파한 후 적 전체에 데미지를 입히는 필살기 ‘할로윈 테러’를 구사해 적을 물리친다.

-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니미츠’ 항공모함과 최고 레벨을 업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신규 항공모함 '니미츠'는 뛰어난 화력을 갖춘 데다 공격적 운용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의 e스포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대회 ‘로스트아크 인비테이셔널’의 안내 페이지를 오픈하고 오는 11월 9일 진행 예정인 대회의 개최를 알렸다. 대회는 오는 11월 9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상암동에 위치한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현장 관람 외에도 OGN 공식 유투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으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차별성, 트렌드선도력, 가치혁신성, 구입가능성, 상표선호도 등 조사 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게임 부문 전체 1위로 선정됐다. 넷마블은 게임부문 조사가 이뤄진 2016년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  지스타 2019는 게임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를 벡스코 야외이벤트광장에서 개최한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지난 10월 25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코스프레 어워즈에 참가할 신청자 접수를 받고 있으며, 접수마감은 11월 5일까지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