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RPG는 러시아에서 로스트아크의 공개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공개 서비스는 현지시각 27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되었으며 창술사와 암살자를 제외한 클래스 12종과 8개의 지역이 먼저 공개됐다. 섬과 레이드 등 추가 플레이 콘텐츠도 오픈 되었으며 점차 서비스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게임빌은 탈리온의 새로운 서버 ‘시튼’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서버 오픈을 기념한 ‘7일 간의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동안 해당 미션을 달성하는 경우 성장에 필요한 강화석, 장비 상자와 탈 것, 수호요정,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7일 간의 미션에 모두 성공하면 전설 등급 무기 상자가 지급된다. 내달 11일까지는 전투를 통한 경험치 및 골드를 50% 더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위 동료 ‘네프티스’가 처음으로 등장한다. 네프티스는 ‘화합의 전령사’라는 별칭을 가진 캐릭터로 분열과 갈등으로 위기에 처한 엔네아드에서 화합의 시대를 알리는 상징적 존재다. 소환사 버퍼 포지션으로 심판자의 성령을 소환하여 적 전체의 버프효과를 해제하고 강력한 피해를 주는 능력을 지녔다.

- 컴투스는 스토리RPG 신작인 워너비챌린지의 정식 론칭을 앞두고 지난 28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 RPG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마스터 등급’의 투수 카드를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마스터 등급 투수는 NC 이재학(’13), LG 우규민(’15), 롯데 박석진(’01) 등 10명이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에 PVP 콘텐츠 '신들의 전쟁'과 캐릭터 성장 시스템 '임모탈'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전 서버에서 가장 강한 이용자를 가리는 '신들의 전쟁'이다. 아레나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128명의 이용자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 토너먼트 경기를 치르게 된다. 최후의 1인에게는 ‘명예 포인트’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함께 추가되는 '아레나'는 한 달 동안 전 서버 이용자가 1대 1로 대결하는 PVP 콘텐츠다.

- 버킷플레이는 모바일 휴양지 건설 SNG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이하 마리파)를 지난 26일 약 155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출시했다. 마리파는 아름다운 남태평양 섬을 상속받고, 귀여운 스태프들과 함께 자신만의 특급 휴양지로 만들어가는 힐링 콘셉트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가 지난 '태국 게임쇼'에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공개했다. 게임은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태국 지역에서 11월 8일 최초 론칭될 예정이다.

- 썸에이지는 모바일게임 FOS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FOS는 인류가 멸망하고 100년의 시간이 흐른 SF시대를 배경으로, 4개 대륙에서 몬스터와 전쟁을 펼치는 MMORPG이다.

- 하들소프트는 신작 게임 3종을 개발하였으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작 게임 3종의 정식 명칭은 'Tear Tower (티어 타워)', 'More Fast (모어 패스트)', 'Color POP (컬러팝)'이다.

- 하운드13은 헌드레드 소울에 신규 콘텐츠 ‘에키누스의 시련’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는 매일 변경되는 에키누스의 공략 속성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장비를 활용해 3가지 장비 세트를 완성하고, 전투 중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약점을 공략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웹젠은 그간 시범운영해 온 ‘무인PC방’ 시범사업을 재정비해 정식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 지난 10일에는 PC방케어 종합상품인 ‘웹젠 클린서비스 시즌2’도 출시했다. 또한, 웹젠PC방 가입회원들에게 PC방 관련 일체의 상품과 여행 서비스까지 상시 할인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복지몰’을 준비해 앞으로 회원 혜택도 늘릴 계획이다.

- 한화생명e스포츠가 2020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을 앞두고 팀의 전력을 보강하기 위해 신인 프로 e스포츠 선수와 전력 분석가를 공개 모집한다. 프로 e스포츠 선수의 모집 대상은 만 17세 이상으로 숙소 생활이 가능하며, 한국 서버 기준 그랜드 마스터 티어 이상의 본인 계정 소유자 중 게임 이용과 해외여행 등에 결격 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리그 출전 및 국제 대회 진출 경험자라면 우대받을 수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충주시 탄금호국제조정경지장에서 열린 ‘2019 아시아조정선수권대회’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혼성 유타포어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소속 3명(강이성, 김보은, 최범서)은 이번 ‘2019 아시아조정선수권대회’에서 국가대표 강현주 선수와 한 팀이 돼 콕스 포함 5인승 경기인 혼성 유타포어 종목에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그림을 사랑하는 작가들을 위한 신규 서비스 ‘창작 작업실’을 오픈했다. 창작 작업실은 툰스푼을 이용하는 그림 작가들의 창작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새로운 영감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