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자사 탈리온의 새로운 국내 서버 ‘시튼’ 오픈을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될 예정인 ‘시튼’에서는 전쟁 콘텐츠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모바일 스토리RPG 신작인 워너비챌린지의 CBT를 5일간 실시한다. 워너비챌린지는 4인 4색의 매력적인 ‘도깨비’들과 함께 주인공 캐릭터를 성장시켜나가는 컴투스 최초의 스토리 RPG다.

- 네오싸이언은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에 기간 한정으로 특별 레어 에그 ‘할로윈 에그’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11월 3일까지 만날 수 있는 ‘할로윈 에그’에는 ‘성곽마을의 대마녀 마드’, ‘고성의 수호 고양이 바스테트’, ‘순회하는 용환사 알파&오메가’ 등 3종의 신규 몬스터를 포함해 할로윈 복장으로 단장한 총 20종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 엔씨소프트는 11월 3일까지 아이온의 신규 서버 ‘아트레이아’ 사전 예약 및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 아트레이아 서버는 아이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사전 체험할 수 있는 서버로, 11월 6일부터 11월 20일까지 운영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에 신규 마을 ‘라이언의 둥둥 항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라이언의 둥둥 항구’는 인기 스타 라이언이 자신만의 ‘둥둥섬’에 만든 새로운 보금자리 콘셉트의 마을로, 691 스테이지부터 입장할 수 있다. 신규 마을은 유명 셀럽이 된 라이언이 친구들의 도움으로 ‘둥둥섬’을 꾸미면서, ‘라이언 카페’, ‘라이언 레스토랑’ 등이 포함된 항구를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꾸미게 된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 기타 소식

- 엔씨소프트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이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을 개최한다.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엔씨소프트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 SBS콘텐츠허브가 공동 주관하는 웹툰 공모전이다. 전 세계 5개국 5개 웹툰 플랫폼과 출판사가 파트너사로 참가한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CFS 2019의 개최지 등 세부계획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태창 VSPN 스튜디오에서 조별 예선전과 8강전이 열리며, 1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상하이 징안 스포츠 센터로 자리를 옮겨 준결승과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큰 폭으로 할인된 가격에 게임을 판매하는 ‘할로윈 세일’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할로윈 세일은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된다. 보더랜드 슈퍼디럭스 에디션은 25% 할인된 98,120원에, 디럭스 에디션은 20% 할인된 71,120원에 각각 판매되며, 컨트롤 역시 25% 할인된 45,7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토믹크롭스 (20%), 싱킹 시티 (25%) 등 출시 이후 반년이 넘지 않은 게임들 역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Realize Your Dream 2019’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블리자드와 한국장학재단 주요 관계자 및 올해 최종 선발된 15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블리즈컨 2019 해외 탐방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 교육, 그리고 블리자드 게임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