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의 주요 캐릭터 밸런스를 개편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먼저, 다양한 직업 9종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작업을 진행하고, 해당 캐릭터들의 ‘액티브’, ‘버프’ 등 스킬 능력을 개선, ‘스킬 계수’, ‘지속시간’, ‘타격 횟수’ 등 전반적인 전투 능력치를 높였다. 이와 함께, ‘최종 대미지 증가’, ‘맥스 대미지 증가’ 등 특정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증가시켜주는 신규 시스템 ‘하이퍼 스탯’을 선보였다. 또, 보유한 캐릭터에 다채로운 개성을 더해주는 ‘믹스 염색’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 게임빌이 탈리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데스매치’ 콘텐츠를 강화하며 장신구의 보석 슬롯도 추가한다. ‘데스매치’는 유저 간에 1대1로 벌이는 대결 콘텐츠로 같은 연맹의 유저도 상대방으로 만날 수 있도록 변경하여 PvP요소를 업그레이드한다. 이와 함께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한 개편도 실시한다.

-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에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할로윈 컨셉에 맞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인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할로윈 테마로 만들어진 새로운 5성 카드도 새로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각 멤버별 1장씩 총 7장으로 구성된다. 해당 카드는 이벤트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나이언틱은 포켓몬GO에 핼러윈을 기념한 특별한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GO로켓단의 그림자 포켓몬이 새롭게 등장해 뿔충이, 딱충이, 독침붕, 에레브 등을 구출할 수 있다. 또한 고스트타입 포켓몬인 ‘데스마스’가 처음으로 출현하며, 트레이너들은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데스마스’를 만날 수도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에픽세븐에 신규 스토리 ‘방벽도시 퍼랜드’를 업데이트 하고 신규 전용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시련의 전당’을 정식 오픈 했다고 밝혔다. 퍼랜드는 시도니아 대륙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 중 하나로 마법과 기계가 공존하는 새로운 분위기의 스토리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또한, 퍼랜드와 함께 5명의 신규 3성 영웅이 에픽세븐에 합류한다. 신규 영웅은 ‘에인즈’, ‘이튼’, ‘바터스’, ‘하탄’, ‘레나’로 도적, 전사, 기사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탄을 중심으로 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할로윈 테마를 적용한 시즌4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시즌4는 내년 1월 9일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유저는 최종 달성한 등급에 따라 시즌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시즌 패스를 소지할 경우 추가 보상을 제공받는다.

 

# 기타 소식

- 네시삼십삼분은 복싱스타에 게임 음원으로 사용될 힙합 음악의 글로벌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다'를 콘셉트로 하는 창작 힙합 음악이 대상이며, 수상작은 앞으로 선보일 복싱스타 신규 콘텐츠인 협동 모드에 적용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에 따라 응모곡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 접수는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진행된다. 내달 15일에 5곡을 1차 선정한 후 이용자 투표 및 내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이 결정된다. 최종 당선작은 복싱스타의 게임 음악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미화 2,000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 유니티 코리아가 제 21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참가해 강연을 진행하고 국제경쟁 선정작 중 한국 작품 1편을 시상하는 등 행사를 후원한다. 유니티는 현장 강연을 통해 유니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 및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19일 오전 11시부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상영관에서 ‘리얼타임 솔루션인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업계에서의 활용,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 대구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9’가 오는 19일부터 20일 양일 간 대구 동성로 야외 무대 및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19년째 글로벌 게임 산업 발전에 앞장서 온 e-Fun은 올해도 전 연령층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2019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 2019)’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PGC 2019에는 전 세계 32개 배틀그라운드 프로팀이 출전, 총상금 200만 달러와 우승의 영예를 놓고 승부를 겨룬다.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2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 15~17일 24개 팀이 세미 파이널, 23~24일 16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을 진행한다. 세미 파이널까지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맨해튼비치 OGN 슈퍼 아레나, 그랜드 파이널은 오클랜드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서비스 사전 예약 신청자가 2주만에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글로벌 서비스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등 150여 개국 대상으로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버전은 원 빌드로 영어를 포함 총 9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이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엔씨와 SBA는 지난 8일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웹툰 공모전 개최를 위해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체결식에는 엔씨 인프라사업실 강성규 실장, 박보경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