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넥슨은 트라하에 신규 클래스 ‘낫’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전반적인 스킬 및 특성 개편을 통해 유저 취향에 맞는 특성 트리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강령 및 영혼 흡수를 통한 탱커 역할과 디버프를 통한 딜러 역할이 가능한 신규 클래스 ‘낫’을 선보였다. 기존과 달리 즉시 생성이 가능하며, 두 개의 파츠로 분리하거나 하나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중인 MMORPG 그랑사가를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0년 출시 예정인 그랑사가는 세븐나이츠의 개발진들이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 넷마블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BTS WORLD Official’ 등 4개의 자체 채널 유튜브를 통해 250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수를 확보했다.

- 나이언틱은 포켓몬GO에 초대형 포켓몬 ‘레지기가스’가 최초로 등장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 시간 기준 11월 2일 새벽부터 4일까지 ‘레지락’과 ‘레지아이스’, ‘레지스틸’ 등도 전설 레이드배틀에 등장할 전망이다. 아울러 ‘꼬마돌’, ‘코일’, ‘꾸꾸리’ 등을 평소보다 자주 만날 수 있으며, ‘프테라’, ‘단단지’, ‘포푸니’ 등도 알에서 평소보다 많이 부화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후 8시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 크리에이터 초청 이용자 소통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를 즐기는 방법을 전수하고, 크리에이터 및 고수 이용자의 캐릭터 성장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유저와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송은 오후 8시 패스 오브 엑자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넥슨은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프롤로그 에피소드: 시대를 위한 제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스토리는 네 번째 시즌 정식 업데이트에 앞서 선보인 것으로, 마족과의 전쟁에서 희생당한 이들을 기리는 위령비 앞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규 레이드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를 오픈했다.

- 그라비티는 지난 16일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유럽 지역 론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10일부터 13일까지 CBT를 실시하여 전체 프로세스 점검과 서버 테스트를 진행하고 16일에 전격 유럽 지역 서비스를 개시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용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스 메모리(한국어판)가 출시됐다고 밝혔다. 본 작품에는 전뇌탐정이 되어 디지몬과 함께 사건을 조사해 나가는 ‘사이버 슬루스’와, 해커가 되어 디지몬을 사역하며 전뇌공간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해커스 메모리’ 두 가지 작품이 수록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