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과 PC의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오늘(15일)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PURPLE)’의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엔씨는 퍼플을 통해 게임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를 선보일 계획이다. 퍼플은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완벽하게 구동한다. PC 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픽 품질과 성능, 강화된 커뮤니티 시스템, 게임 플레이와 라이브 스트리밍의 결합, 강력한 보안 서비스 등이 특징이며, 기능들은 추후 단계별로 적용할 예정이다. 퍼플은 PC버전과 모바일 앱으로 준비되고 있다.

퍼플 모바일 앱은 유저들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실시간 채팅(혈맹, 오픈, 1대1 등)부터 게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로비 등 일부 기능을 먼저 선보였다. 추후 보이스 채팅, 혈맹 캘린터, 보스 타이머, 연합 혈맹 채팅 등 다양한 기능들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퍼플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앱을 설치한 후 퍼플 서비스를 이용하면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 내 미니 게임 포인트샵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가장 많은 유저들이 입장한 오픈 채팅방을 개설하는 5명에게는 최신형 스마트폰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퍼플 PC 버전의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퍼플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