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웹젠은 나선영웅전에 UR등급 신규 영웅 ‘마스카’와 ‘맥포’ 2종을 추가하고, 캐릭터 일러스트와 스토리, 주요 스킬을 공개했다. ‘마스카’는 아군 대상과 위치를 변경한 후 자신에게 물리/마법공격 저항 보호막을 보유하는 지원 스킬과, 주변 1칸 이내 아군이 받는 피해 일부를 자신에게 돌리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해 다른 캐릭터의 생존율을 크게 높여준다. 함께 추가된 ‘맥포’는 녹속성 마법사 캐릭터로 오의 사용 시 상대에게 경직 효과를 부여하며,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이 받는 마법 피해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해 강력한 적을 만났을 때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에는 이달 초 막을 내린 2019 KBO 정규리그의 경기 결과 및 각 구단 별 선수들의 공식 기록을 기반으로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에 따라 유저들은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게임에서 새롭게 영입할 수 있으며, 더욱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신규 구단 창단 시 선택할 수 있는 핵심 선수 및 FA를 통해 영입할 수 있는 선수 범위 모두에 새롭게 추가된 2019 선수가 적용됐다.

- 에이프로젠게임즈는 포트리스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는 소라 껍질을 등에 지고 사는 '소라게’를 닮은 ‘레인보우 쉘’로 무지개색으로 채워진 화려한 등껍질이 특징이다. ‘레인보우 쉘’은 일반스킬 ‘삼색레이저’, 특수스킬 ‘미니쉘’ 뿐만 아니라 압도적인 파괴력을 자랑하는 궁극기 ‘레인보우빔’을 사용할 수 있다.

-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사계의 군주 아포피스’를 오픈했다. ‘아포피스’는 ‘어둠의 군주 벨리알’, ‘역병의 사도 페인’의 뒤를 잇는 신규 레이드 보스로 사후 세계를 지배하는 군주다.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어둠 심판자의 장비 세트’와 ‘어둠 군주의 장비 세트’를 얻을 수 있으며 ‘드래곤 버스터 파츠’를 강화할 수 있는 ‘드래곤 버스터 파츠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 대규모 시스템 개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용병 확정 획득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영혼장비 마일리지를 통한 선택권 시스템도 선보였다.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조력자 4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5성 방어형 ‘글레이시아’의 조력자 ‘아이샤’, 5성 공격형 ‘크리스티나’의 조력자 ‘캣시’, 4성 방어형 ‘이리스’의 조력자 ‘멜로디아’, 3성 마법형 ‘마리아’의 조력자 ‘로렌시아’가 그 주인공이다.

- 그라비티가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정식 서비스 이후 처음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는 ‘서버 아레나’를 비롯해 ‘모험가 등급 시스템’, ‘신기 시스템 내 속성단 기능’, ‘일일 미션 레벨 시스템’ 등 총 4종류의 콘텐츠 추가와 더불어 서버 최적화 작업이 진행됐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테일즈런너에 ‘2019 개발자 감사제’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신규 맵 7총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개발자 감사제는 총 3탄으로 준비된 이벤트로 지난 달 25일부터 한달 간 유저들에게 신규 맵 15종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두 번째 업데이트에는 ‘달타령 랜덤’ 등 7종의 신규 맵과 감사제 2탄 캡슐을 통해 획득 가능한 ‘프로젝트’ 코스튬 아이템 등이 추가됐다.

- 넥슨은 ‘처갓집 양념치킨’과 제휴를 맺고 서든어택에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10월 31일까지 ‘갓모드’에 ‘처갓집 양념치킨’을 활용, 맵 디자인을 변경한 ‘처갓모드’가 업데이트된다. 기존 ‘갓모드’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으로,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뱀파이어 변신’, ‘부활’ 등이 부여된다.

- 펍지주식회사는 오는 1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 PC에서 즐길 수 있었던 아이템과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우선 플레어건으로 소환 가능한 수륙양용 신규 차량 ‘BRDM-2’,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권총 ‘디글(Deagle)’이 추가된다. 또한, 연료통 폭파 기능, 기존에 닿지 않던 높은 곳이나 건물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렛지 그랩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리뎀션2 PC버전을 락스타 게임즈 런처에서 예약 구매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PC버전 레드 데드 리뎀션2를 락스타 게임즈 런처에서 예약구매 하는 유저에게는 6개의 클래식 락스타 게임즈 PC 타이틀 중 2개를 특별 보너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 조이시티는 주사위의 신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에덴’이 추가됐다. '에덴'은 황폐화된 대도시 콘셉트의 맵으로, 모든 도시를 특수블록으로 활용 가능하다.

- 넷마블은 펜타스톰에 세계관 시스템을 추가하는 엘시노어 도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엘시노어 도감에서는 펜타스톰 내 4대 진영인 그림자 숲, 빛의 성전, 오거 왕국, 로만 왕국 등의 지형과 소속 영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지역에 얽힌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 엑스엘게임즈는 10월 정기 업데이트로 깊은 바다에 서식하며 게이머들을 위협할 ‘칼리디스’를 비롯해 이니스테르와 십자별평원을 새로운 세력 경쟁지역으로 추가하고 계승자 레벨의 기술을 추가하는 등 다채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칼리디스’는 죽음의 시간이 흐르는 이빨이라는 의미인데, 깊은 바다에서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실제 모습이 알려지지 않은 보스급 레이드 몬스터다. 유저들은 공격대를 결성해 각종 범선, 선박을 활용해 칼리디스를 공략할 수 있고, 보상으로 최상위급 가죽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10월 업데이트에서는 세력 경쟁전 지역으로 이니스테르, 십자별 평원도 추가 됐다.

 

# 기타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아르샤의 창 한국 챔피언십 2019’ 대회를 지스타 기간인 11월 16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르샤의 창’은 61레벨 이상 유저 3인이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검은사막의 PvP 대전 콘텐츠다. ‘아르샤의 창 한국 챔피언십 2019’는 10월 19일 예선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10월 26일에는 그룹 스테이지를, 지스타 기간 주말인 11월 16일 대망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 문워크 엔터테인먼트는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은 라이트 노벨IP를 활용한 횡스크롤 액션게임으로, 수수께끼의 존재 '정령’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데이트를 해야 하는 스토리로 구현됐다.

- 넥슨은 엘소드의 캐릭터 아이돌그룹 ‘ALTER CROWN(얼터 크라운)’의 팬미팅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넥슨 사옥 내 1994홀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엘소드 캐릭터 ‘레나’, ‘아라’, ‘엘리시스’, ‘로제’로 구성된 4인조 여성 캐릭터 아이돌그룹 ‘ALTER CROWN’의 팬미팅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