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대전 콘텐츠 ‘클래식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클래식 모드’에서는 슈퍼스킬과 정수, 펫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게임 아이템과 컨트롤 실력만으로 상대방과 맞붙을 수 있다.

- 게임빌은 엘룬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라헬’은 알레리아 엘프로 인간의 기술을 받아들여 개량된 석궁을 사용하는 전설 등급의 방어형 엘룬이다.

-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모바일 스토리 RPG 신작 워너비챌린지의 CBT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최초로 선보이는 로맨스 판타지 풍의 스토리 RPG로, SNS 스타를 꿈꾸는 주인공이 4인 4색의 매력적인 ‘도깨비’ 캐릭터들과 겪는 도전기와 연애 스토리를 담고 있다.

- 벤텀은 리벤지 오브 술탄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이집트 전쟁의 신 ‘마헤스’가 신규 영웅으로 등장하게 되며, 부대 능력 및 다양한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신기 시스템’이 추가됐다.

-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에 신규 유니크 장비 ‘티르의 망토’를 공개했다. ‘티르의 망토’는 착용 시 앞에 위치한 상대에게 빠르게 달려가 공중으로 띄우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방어 기술을 무시하는 괴력과 속성 공격을 방어하는 고유 능력을 활용해 대전 상황을 반전시키는 전략을 펼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에 오는 9일 론칭 후 최초로 선보이는 16인 레이드 콘텐츠 ‘카이슈테르’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거대한 용의 형상을 가진 카이슈테르는 역대 최대 규모인 16명이 동시에 공략해야 하는 가디언으로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16인 대규모 레이드 전투는 카이슈테르의 공격 방식에 따라 맵 곳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공식 국제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이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e스타디움 기가 아레나에서 내일(9일) 개막, 5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건틀렛에서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각 지역을 대표해 한국에 모인 10개 팀이 총 상금 25만 달러(약 3억원)를 놓고 격돌한다.

- 넥슨이 다가오는 한글날을 기념해 서체 배포 웹사이트 ‘레벨업’을 오픈하고, 자체 제작한 서체 5종을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에 배포되는 서체는 ‘넥슨Lv.1고딕’, ‘넥슨Lv.2고딕’ 등 본문용 서체 2종과 ‘피파풋볼고딕’, ‘메이플서체’, ‘배찌체’ 등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디스플레이용 서체 3종이다.

- 유니티 코리아는 ‘인더스트리 테크놀로지 파트너(이하 ITP)’의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6월 ITP 모집 개시 후 다양한 기업들의 신청이 이어진 결과, 건축,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 분야, 자동차, 운송, 제조,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여러 산업계에 걸쳐 총 13개의 첫 ITP 기업들이 선정됐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열리는 ‘2019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장기적 자립 지원과 함께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을 보다 확대 진행하기 위해 장애인 선수단을 창단한 바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로 진행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의 ‘연습 시즌’에 참가할 플레이어를 22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22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경쟁전 등급에 상관없이 만 12세 이상의 오버워치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6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공식 접수 페이지에서 본인 명의의 배틀넷 계정으로 신청하면 된다.

- 팡스카이는 모바일 RPG 고수 with 네이버웹툰의 사전체험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게임의 사전체험 서비스는 사전등록을 진행한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내 버그 및 밸런스 확인, 수정, 서버 안정화를 목표로 2일부터 7일까지 진행됐다.

-  2K는 이번 달 22일에 출시를 앞둔 WWE 2K20의 게임플레이를 살펴볼 수 있는 스텝 인사이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 WWE 2K20 게임플레이가 최초로 공개되며, 표지 모델인 베키 린치(Becky Lynch)와 로만 레인즈(Roman Reigns) 외에도 포 호스위민(Four Horsewomen), WWE 레전드 및 신예 선수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넵튠은 11일 오후 4시부터 72시간 동안 자체 개발 PC게임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의 3차 알파테스트를 오픈형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는 2차원 그래픽으로 개발된 1세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의 평행 세계를 3차원 그래픽으로 구현한 PC게임이다. 유저는 '루미아' 라는 이름의 미지의 섬에서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생존과의 사투를 벌여야 한다.

- 한국인디게임협회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오는 10일, 서울 고려대역 인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일찍이 네이버 카페 인디게임개발자 쉼터(인디터)를 통해 진행해왔던 인디터 세미나를 보다 많은 혜택과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인디플러스 세미나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인디게임협회 정식 가입 시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해 줄 계획이다.

-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14일~15일 양일 간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에서 ‘G-CON 2019’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G-CON 2019’는 게임 스튜디오의 유명 개발자를 초청하는 한편, 블록체인, 클라우드, 인디게임, 플랫폼, IP 등의 핵심 이슈를 포함하여 약 35개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에픽세븐을 활용해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2019 뉴욕 코믹콘 현장에 부스를 열고 북미 유저들과 소통했다고 밝혔다. 부스는 에픽세븐에 등장하는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아트 원화 및 루나 피규어가 전시되는 전시공간, 코스프레팀의 공연이 펼쳐지는 코스프레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시연존 등 다양한 구성으로 꾸며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