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좌측부터) 하성운, 정준일, 빈지노

- 엔씨소프트가 ‘FEVER FESTIVAL 2019(이하 피버페스티벌)’의 공식 음원 ‘피버뮤직’을 지난 5일 처음 공개했다. 엔씨는 지난 5일 첫 번째 피버뮤직으로 하성운의 ‘Dream of a Dream’을 발표했으며, 두 번째 피버뮤직에는 정준일이 참여한다. 정준일의 음원은 ‘용기’를 컨셉으로 제작됐다. 세 번째 피버뮤직에 참가하는 빈지노는 ‘열정’의 컨셉을 곡 전반에 담았다. 정준일과 빈지노의 음원은 10월 중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 넷마블은 최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56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9년 3분기 100대 브랜드’ 조사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의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으며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넷마블은 게임회사로는 유일하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 베스파는 자회사 코쿤게임즈가 신작 Immortals: Endless Warfare(이하 임모탈즈)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임모탈즈는 코쿤게임즈가 3년여에 걸쳐 개발한 전략 MMO 게임으로, 중세 판타지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성장과 육성, 세력의 확장, 그리고 전쟁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9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 9회차(누적 69회)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대림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학생들은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들로부터 게임 산업과 게임 관련 직무 및 직군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는 퍼즐앤드래곤과 캡콤의 헌팅 액션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21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마법석 10개! 몬스터 헌터 콜라보 에그’를 통해 ‘이베르카나’, ‘알바트리온’, ‘격앙 라잔’ 등 신규 몬스터 3종이 추가된 총 26종의 몬스터 헌터 콜라보 몬스터의 획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새롭게 추가된 3종의 몬스터는 몬스터 헌터에 등장하는 무기로 어시스트 진화시킬 수 있으며 ‘셀레기오스’를 얻으면 ‘몬스터 헌터 드롭’의 스킨이 개방된다.

- 컴투스는 지난 3일(현지시각기준)부터 나흘 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대중문화 전시회인 ‘2019 뉴욕 코믹콘’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앞서 지난 7월 샌디에이고 코믹콘에 2년 연속 참가한 데 이어, 이번 뉴욕 코믹콘에 처음으로 부스를 설치하고 북미에서 팬들을 직접 만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뵀다.

- 웹젠은 지난 9월 26일 R2의 정기 점검을 진행하고 PVP 최강자를 가리는 'R2Match 2019'의 참가 신청 접수 페이지를 열어 대회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R2Match 2019'는 5명이 한 팀이 되어 상대와 겨루는 토너먼트 형식의 PVP 경기로, 1개의 팀은 5개의 클래스로 구성된다. 모든 캐릭터는 동등한 조건의 장비를 착용해 오직 조작 능력과 팀의 협동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한국형 콘텐츠인 ‘꽃가마 D.Va’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수여하는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체부 장관 명의의 ‘한복사랑 감사장’은 한복을 다각도로 알리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는 상이다.

- 문워크 엔터테인먼트는 라이트 노벨 ‘데이트 어 라이브(Date a Live)’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을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은 수수께끼의 존재 '정령’들과 만나고 사건을 겪는 라이트 노벨IP를 활용한 횡스크롤 액션게임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