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신규 PvE 콘텐츠, 신규 아바타 등이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보스 침공’ 콘텐츠는 총 5층으로 구성됐으며 기본 속성에 영향을 받지 않는 무속성 보스가 최초로 등장한다. 신규 아바타로는 이그니스의 아바타 ‘화신’이 추가됐다.

- 위저즈오브더코스트가 자사 PC 온라인게임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이하 MTG 아레나)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MTG 아레나는 매직 더 개더링의 개발사인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내부 디지털 게임 스튜디오에서 자체 개발한 게임으로 테이블탑(오프라인) 카드 게임 요소를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 팡스카이는 고수 with 네이버웹툰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사전체험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체험 서비스는 사전등록을 진행한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내 버그 및 밸런스 확인, 수정, 서버 안정화를 목표로 진행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의 최신 시즌 콘텐츠, ‘작전 다크 디바이드’가 PC를 비롯한 모든 플랫폼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작전 다크 디바이드’ 업데이트로 두 개의 신규 멀티플레이 맵과 새 블랙아웃 모드, 그리고 영웅 테마의 개인화 수집품들과 장비 등이 새로운 콘텐츠로 추가된다.

-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가 PC방 일간 최고 시장점유율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LoL은 9월 30일 기준으로 46.21%의 PC방 일간 점유율을 기록했으며(게임트릭스 기준), 기존 자체 최고 기록이었던 2015년 10월 17일의 46.15% 점유율을 약 4년 만에 경신했다.

- 넥슨은 지난 28일 경기도립국악단과 게임음악회 ‘국악외전 <바람의나라X천애명월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1,30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했으며, 국악으로 편곡한 바람의나라와 천애명월도 게임 음악 20여곡이 연주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캐릭터 ‘토모’를 업데이트했다. 3성 캐릭터 ‘토모’는 왕궁 직속 길드 산하의 ‘왕궁기사단(NIGHTMARE)’에 소속된 소녀 검사로, 전방에서 날렵하게 참격을 가해 적을 물리치는 재빠른 검술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