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도 매출 상위권, 국내 게임 중 유일

[게임플]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검은사막 PS4)가 일본 공식 PS4 랭킹 1위를 기록하며 검은사막 IP 모두 일본 지역에서 높은 성과를 거뒀다.

지난 달 23일 글로벌 론칭을 시작한 검은사막 PS4는 일본 지역에서 7일 연속 PS4 랭킹 1위에 오르며 초반 순항하고 있다. 일본 1위 기념으로 ‘플스÷스킨 검은사막 에디션’을 지급하는 현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일본 지역에 출시한 검은사막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 게임 웹진 포게이머(4gamer)에서 평점 96점을 받으며 현재 서비스하는 MMORPG 중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총 조회수 600만, 트위터 팔로워수 8만 등 현지 검은사막 유저들과 소통도 활발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올해 2월 출시 후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5일 연속 인기게임 1위에 올랐으며 출시 직후에는 앱스토어 최고매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현지 유저를 위한 행사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 8월 도쿄에서 열린 ‘갤럭시 챔피언십 대회’에서 현지 유저들을 대상으로 검은사막 모바일 PvP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달 28일 실시한 각성 업데이트 효과로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가 약 20 계단 상승하며 29일에는 12위까지 올랐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는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검은사막 IP’가 일본 주요 게임 플랫폼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고무적이다”면서 “일본 뿐 아니라 글로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현지 마케팅과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그리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