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던전 ‘음모의 전당’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음모의 전당’은 10인이 함께 즐기는 던전으로 아이템 점수 67,100점, 레벨 70Lv 이상이면 입장 가능하다.

- 조이시티는 농구 게임 PS4 타이틀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지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미'는 공수 전환이 자유로운 공격형 센터로, 강력한 파워 포스트업으로 상대를 넘어뜨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 차를 둔 투핸드 덩크와 고각슛을 통해 상대 수비의 블록을 교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 컴투스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무한의 콜로세움’ 콘텐츠가 전격 개편됐으며, 기존의 일반 선수 ‘알카이드’가 각성을 통해 재탄생한 초월 캐릭터인 전설 선수 ‘어시스터 카타르시스’가 추가됐다.

-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 13탄 카드팩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의 신규 추가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에서는 깊은 유대의 용기사 아일라, 자애로운 요정 티스타, 불후의 왕성 등 총 17장의 제13탄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 신규 카드가 추가됐다.

- NHN은 자사 모바일 한게임 포커, 모바일 한게임 섯다와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해당 세 개의 게임은 그 동안 안드로이드 유저에 한해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이번에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되어 iOS 유저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자사가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게임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작품 접수를 지난 22일 마감했다. 이번 공모전은 약 한 달여간 진행된 접수 기간 내내 원천스토리와 게임시나리오 2개 부분에서 총 350여 편의 작품을 응모 받았다.

- NHN은 자사 한게임 바둑의 바둑AI ‘한돌’이 2019 중신증권배 세계 인공지능 바둑 대회에서 4강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한돌은 21일 중국 산둥성 르자오시 과학기술문화센터에서 열린 예선전에서 14개 팀 가운데 예선 5등을 차지하며 8강에 진출했으며, 어제는 예선 4등 ‘CGI GO’와의 대결에서 약 2시간만에 백불계승을 거두면서 4강에 진출했다.

- 넷블루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의 홍보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영상에는 게임 속 캐릭터인 전사, 술사, 도사가 모두 등장해 보스 몬스터인 우면귀왕과 전투를 벌이는 모습이 담겼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에 적용한 파티 플레이 지원 시스템인 ‘파티 리더 컨트롤 시스템(PLCS, 이하 리더 컨트롤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지난 22일에 출원하였다고 밝혔다. ‘게임에서의 파티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CONTROLLING PARTY AT GAME AND METHOD THEREOF)’라는 명칭으로 출원되었으며 다수의 플레이어들의 협력이 강조되는 MMORPG 게임에서 파티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기술이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PS4용 소프트웨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2대 2 오픈 알파 테스트가 26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오픈 알파 테스트는 PS4 플랫폼에서 독점으로 진행되며, 기존에 공개되지 않은 맵 2종을 포함하여 총 5종의 맵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 펄어비스는 메간 폭스(Megan Fox)가 출연한 검은사막 PS4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미국 캘리포니아 ‘랭커스터(Lancaster)’에서 촬영했다. 사막을 달리던 차량이 고장나고 차에서 내린 메간 폭스가 어딘가를 바라보면서 영상은 종료된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회사 액토즈소프트 홍콩을 통해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회사인 세븐로드 홀딩스의 주식 약 9000만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이사회에서 결의된 이번 세븐로드 홀딩스 주식 취득은 해외 게임 사업 관련 시너지 제고를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약 240억 원 규모에 지분 비율은 3.44%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이 에픽게임즈가 수여하는 ‘에픽 메가그랜트’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픽 메가그랜트는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개발되는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상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