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에 신규 각성 계열 ‘쌍월’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쌍월’은 직업 중 하나인 ‘역사’의 각성 계열로, ‘태산’과 ‘칠흑’에 이은 세 번째 각성 업데이트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금속 자원을 이용해 무기 ‘도끼’를 생성할 수 있다. ‘쌍도끼’를 무기로 적에게 돌진해 강하게 공격하는 전투 플레이가 특징이다.

- 컴투스는 드래곤스카이의 유럽, 호주 및 아시아 지역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드래곤스카이는 다양한 드래곤을 직접 육성해 전투를 펼치는 방치형 슈팅 RPG로, 지난 6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지역에 출시된 바 있다.

- 어썸피그는 모바일 태그 액션 RPG 체인져, 수호자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했다. 체인져, 수호자는 카툰렌더링 기술로 디자인된 모바일 태그 액션 RPG다.

- 룽투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MMORPG 보스레이브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스레이브는 ‘검혼 대륙’이라는 판타지 무협 세계관 속에서 선인과 마족의 대결이라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 넷블루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의 출시일을 오는 27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그간 사전예약과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은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를 모바일 MMORPG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 조이메카는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잠들지 않는 섬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잠들지 않는 섬은 자신의 성을 키우고 몬스터를 사냥하며, 다른 지역을 점령하는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SLG)이다.

- 위메이드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래시가드’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더욱 강력해진 태국 전통 무술을 선보이는 진화용병 ‘무에타이’가 새롭게 등장했다. ‘무에타이’는 1차 진화하면 방어 기술을 파괴할 수 있게 되고, 궁극 진화 시 상대에게 연속 공격을 퍼붓는 연계 기술이 추가된다.

-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 신규 ‘신의손2’ 맵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의손2’ 맵은 '신의손'의 속편인 맵으로, 기존 블록을 들어올리는 '신의손'의 핵심을 계승하면서 블록에 얼음, 불, 번개, 물 속성을 추가하여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에 오는 9월 7일 오픈되는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확장팩 형태로 제공되는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 리그에는 네크로맨서, 독 어쌔신, 지뢰 사보추어등 3종의 전직 클래스에 대한 밸런스 조정, 새로운 스킬들과 다양한 서포트 젬 그리고 수많은 신규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KT, 병영 복지 서비스 전문 기업 케이프렌즈, VR 콘텐츠 공급사 실감 등과 함께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내에 장병들이 VR 게임 등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컴플렉스’를 개소해 운영에 들어 갔다고 밝혔다. ‘문화컴플렉스’는 국군 장병들의 전투력 향상과 여가 문화 활성화를 위한 휴게 공간으로, 국방부가 추진하고 있는 복지정책 중 하나다.

- 머스트게임즈가 곽백수 작가의 네이버 웹툰 '가우스전자'를 기반으로 한 신작 모바일게임 가우스전자 with NAVER WEBTOON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우스전자 with NAVER WEBTOON은 네이버 웹툰 '가우스전자' 스토리에 ‘3 매치 퍼즐’ 등이 더해진 스토리 기반형 퍼즐 게임이다.

- 오버워치 리그에서 서울을 대표하는 서울 다이너스티가 내년 리그 시즌 경기를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시즌부터 오버워치 리그에 홈스탠드(homestand) 방식이 도입되면서 서울 다이너스티는 연고지인 서울에서 다른 국가 팀들을 초청해 경기를 진행한다. 서울을 연고로 하는 서울 다이너스티는 2020년 3월 7일부터 8일, 그리고 5월 9일부터 10일 두 차례 각각 양일간 오버워치 리그 홈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사전등록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는 오는 28일 오전 10시에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다. 사전등록자 100만 명을 달성함에 따라,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게임의 아이템 중 하나인 무기 강화 주문서를 정식 출시와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스매시의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스타 스매시는 카카오게임즈와 디즈니가 협업하고 캐주얼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인 프렌즈게임즈가 개발을 담당한 신규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