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일부터 진행되는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게임플] 라이엇게임즈는 ‘2019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이하 MSI)’의 ‘플레이-인(Play-In) 그룹 스테이지’ 조 추첨 결과를 발표했다. 조추첨은 지난 23일 8시(한국 시각 기준)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A조에는 터키(TCL), 베트남(VCS), 라틴아메리카(LLA), 오세아니아(OPL)가, B조에는 동남아시아(LST), 독립 국가 연합(LCL), 브라질(CBLOL), 일본(LJL)이 편성됐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5월 1일부터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며, A, B조는 단판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한 팀이 같은 조에 속한 다른 팀들과 단판제로 2경기씩 진행)의 경기를 진행한다.

각 조의 1위 팀은 5월 5일과 6일 진행되는 플레이-인 토너먼트 스테이지로 진출하며, A조 1위는 첫 번째 부전승 진출팀인 북미(LCS) 대표팀 팀 리퀴드와, B조 1위는 두 번째 부전승 진출팀인 대만/홍콩/마카오(LMS) 대표팀 플래시울브즈와 5판 3선승제로 맞붙는다.

승리한 두 팀은 다음 스테이지인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획득한다. 패한 팀들은 5월 7일에 5판 3선승제의 그룹 스테이지 최종 진출전을 치루며, 여기서 승리한 팀은 마지막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획득한다.

한국(LCK)의 SKT T1, 중국(LPL)의 인빅터스 게이밍, 유럽(LEC)의 G2 e스포츠는 과거 국제 대회 성적을 감안해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했으며, 그룹 스테이지는 5월 10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