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4월 18일]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정식 출시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18 17:47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가 프렌즈타운을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렌즈타운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나오는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 엔씨소프트는 파이널 블레이드에 신규 영웅 3종을 업데이트 했다. 신규 영웅 3종은 천여 유희, 왕녀 유희, 비운이다. 천녀 유희는 적의 공격력을 낮추고, 왕녀 유희는 적을 중독 상태에 빠뜨리고 회복력을 감소시킨다. 비운은 모험 콘텐츠 인연에서 만날 수 있다.

- 비비게임은 게임 오브 마피아의 조직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조직 시스템은 유저들끼리 함께 조직을 만들어 아이템을 교환하는 콘텐츠다.

- 나이스플레이는 엘: 리마스터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엘: 리마스터는 판타지 모바일MMORPG이다.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새로운 월드 던전 잊혀진 섬을 업데이트했다. 잊혀진 섬은 리니지M의 최상위 사냥터로, 유저는 가장 높은 경험치와 전설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올엠은 다이스 오브 레전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다이스 오브 레전드는 주사위를 이용해 보드판에 자신의 하수인을 배치해 상대방과 싸우는 보드게임이다.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바이오하자드 리마스터2와 콜라보레이션 모드인 좀비 – 황혼의 탈출과 좀비: 새벽의 저주2를 업데이트 했다. 새로 추가된 황혼의 탈출 모드는 해가 뜰 때까지 다른 유저들과 함께 살아남는 콘텐츠다.

- 넥슨은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3 챕터3 에필로그 에피소드3: 이웨카의 몽마를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로 레이드 보스인 서큐버스 셀렌이 추가됐다. 셀렌은 박쥐를 활용해 빠른 공격을 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 가이아모바일은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신기사 린무와 도도를 추가했다. 린무는 강 속성의 전사 캐릭터, 도도는 영 속성의 법사 캐릭터다.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아레나 복수전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아레나 복수전은 자신을 공격한 유저에게 신청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방어팀에게 승리 혹은 패배해도 연승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네시삼십삼분은 복싱스타에 신규 콘텐츠 헬스장을 업데이트 했다. 헬스장은 리그 4이상의 유저가 캐릭터의 능력을 추가로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다.

 

# 기타소식

-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유저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저 간담회는 넥슨 아레나에서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공식카페를 통해 간담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 게임빌, 컴투스 양사는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1기의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GC플레이어는 양사의 행사 취재, 합격자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젠지가 521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자에는 윌 스미스 등 유명인사들이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젠지는 “e스포츠 대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는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들을 위한 임시 주택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스마일게이트는 한국해비타트의 이동식 임시 주택 보급 사업에 1억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의 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행사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글로벌 게임센터 우수게임 체험존’을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영등포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게임센터 우수게임 체험존’에서는 9개 지역의 우수 게임 콘텐츠들을 플레이 할 수 있다.

- 넥슨은 마비노기의 오프라인 유저 행사 판타지 파티의 일정과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 판타지 파티는 6월 22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된다.

- 지지더블유피는 GPL 시즌3의 예선전을 종료, 본선 진출 확정 32팀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GPL은 아마추어 배틀그라운드 대회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라이브’의 단체 응원 행사를 오는 19일, 21일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과 건대입구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입장권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 OGN은 오는 23일 오후 9시에 킬미더머니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킬미더머니는 Apex레전드로 진행되며, 프로게이머와 스트리머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 라인콩코리아는 한국 지사 설립 5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라인콩 그룹 Liao CEO는 “2019년 하반기 게임 출시로 한국 게임 사업을 확장할 것이다”이라 말했다.

김도형 기자  hetg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