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트라하의 출시를 앞두고 첫번째 시연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8일 저녁 9시에는 유튜버 대도서관과 에이핑크 윤보미가, 12일 저녁 8시에는 유튜버 머독과 테스터훈이 출현해 직접 시연한다.

- 올엠이 서비스하는 크리티카에 초극 다크나이트 팬텀을 추가했다. 이번 그림자술사 초극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다크나이트 팬텀’을 통해 그림자술사에는 기존의 부족하다고 느꼈던 스킬 수량을 보완할 수 있도록 사격 스킬 2종과 알터 스킬 2종이 추가된다.

- 넥슨의 서든어택이 클랜영토전을 정식 서비스하며 시즌1 운영을 시작했다. 클랜영토전은 42개의 영토를 두고 클랜 간 대전을 통해 클랜간 랭킹을 겨루는 모드이다.

- 가이아모바일의 모바일게임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새로운 메인 스토리로 웬시 루트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웬시는 바둑의 고수이자 동방거리의 실 리더를 맡고 있는 캐릭터이다.

- 플레로게임즈는 2079 게이트식스의 사전예약 참가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79 게이트식스는 가상현실과 일상이 허물어진 미래를 배경으로 한 수집형 모바일 RPG이다.

- 넥슨은 카이저에 신규 서버 ‘레나’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서버통합을 진행한 후 단기간에 유저가 몰려 신규서버를 오픈 하게 되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전투 콘텐츠인 라모네스 전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라모네스 전장은 3대3으로 팀을 이뤄 싸우는 대전 콘텐츠이다.

- 넥슨이 어센던트 원에 신규 어센던트 히드라를 추가했다. 히드라는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거나 특수 포탑을 이용한 공격과 수비기술로 거점을 장악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슈퍼 드래곤볼 히어로즈 월드 미션을 5일에 발매한다. 슈퍼 드래곤볼 히어로즈 월드 미션은 전략 카드 배틀 게임이다.

-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보더랜드: 올해의 게임에디션과 보더랜드UHD 텍스쳐팩을 XBOX ONE, PS4, PC버전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의 노르예트 무한대전을 확대한다. 노트예트 무한대전은 유저 5명이팀을 이뤄 출전하는 무투회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40회전에서 45회전과 50회전이 추가됐다.

- 썸에이지는 홍연의세계에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궁기 5종이 추가됐으며, VIP 레벨이 15로 상향되었다.

 

# 기타 소식

- 넥슨이 서비스하는 마비노기의 OST 공연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의 일정을 공개하며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티켓은 인터파크 및 예술의전당에서 판매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NK가 메탈슬러그의 중국 판호가 발급됐다고 밝혔다. 판호는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는 허가권으로 중국에서 게임을 서비스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반드시 판호를 받아야 한다.

- 구글플레이가 플레이온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플레이온 마케팅 캠페인은 국내 앱, 게임 개발자의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 엔씨소프트는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와 아이돌 그룹인 뉴이스트의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로 엔씨소프트는 온,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스푼즈 IP를 통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