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봄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소환수 ‘데스나이트’의 리밸런싱을 실시했으며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쿠작’을 공략하면 ‘쿠작의 신비한 상자’를 얻는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4월 11일 까지다.

- 신스타임즈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을 구글플레이와 애플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덴신마는 네이버 웹툰인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 를 배경으로 웹툰 캐릭터를 수집하는 게임이다.

-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2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유저는 오늘부터 위너스 선수 카드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위메이드가 자사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의 시즌2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시즌2에서는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가 등장하며 3:3 PVP와 신규서버 아리스가 추가된다.

- 비더블에스컴퍼니는 자사의 신작 배틀로얄 탱크 게임 탱크로얄을 스팀의 얼리억세스 서비스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탱크로얄은 쉬운 조작법과 게임방법으로 유저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위메이드 산하 조이맥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마이리플셰프의 신규 테마 태국 레스토랑을 공개했다. 태국 레스토랑 콘텐츠에서는 팟타이, 똠양꿍, 타이 커리 등의 요리를 만날 수 있다.

- 게임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신규 클래스 ‘스팀워커’와 ‘캐릭터 업적 시스템’이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난해 8월부터 2월까지 진행한 2018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육이란 게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이용과 지도를 돕는 교육이다.

- 미디어 브릿지가 지난 31일 OGN에서 펼쳐진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코리아 컨덴더스(이하 PKC) 2019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PKL리그로 승격했다. 2위는 395점을 획득한 KST가 차지했고, 3위는 345점을 획득한 eT, 4위는 319점을 차지한 월드 클래스가 차지했다.

- 넥슨은 엑스의 공성전 업데이트 광고의 조회수가 4일만에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신혼집을 구하던 신혼부부가 전단지를 보고 부동산을 찾는 설정으로 시작, 게임 광고로 바뀌는 에피소드가 담겼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