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액토즈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실버헌터’와 함께 ‘흑화 네스트’, ‘흑화 드래곤네스트’가 추가됐다. 아울러 최고 레벨을 기존 110에서 120으로 상향하고, 성장을 제한하던 '봉인' 시스템을 삭제했다. 더불어 21번째 신규 서버 '루비나트'도 오픈했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상급 레이드 몬스터’ 10종이 새롭게 등장한다. 기존보다 10배 강력해진 ‘상급 레이드 몬스터’는 해적 회관의 ‘레이드 몬스터’ 소환권을 조합하여 불러올 수 있으며, 집결 공격에 성공할 경우 기존보다 많은 보상이 지급된다. S레벨의 상선도 업데이트 되어 ‘미술품’, ‘조각상’, ‘유리’ 등 고급 무역 물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유니크 함선 레벨이 최대 35까지 확장되었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게임 다크에덴M에 신규 캐릭터 및 만렙 확장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신규 캐릭터는 ‘타이탄’과 ‘데모니카’ 2종이다. ‘타이탄’은 신의 권능으로 적에게 피해를, 아군에게 버프를 동시에 시전하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가는 캐릭터다. ‘데모니카’는 디버프와 급승형 스킬들로 적을 유린하며, 적의 진영을 붕괴시키면서 빠르게 적을 처치하는 것이 특징이다.

-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자사 삼국대난투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출시됐다고 밝혔다. 삼국대난투는 삼국지 IP를 활용한 2D 횡스크롤 캐주얼 RPG으로 도트(pixel) 디자인의 그래픽으로 레트로 감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콘텐츠 ‘데베의 만물사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데베의 만물사전’은 NPC의 숨은 모험 기록을 찾아가며 목표를 수행하는 모험일지 형태의 새로운 콘텐츠다. 모험가들은 총 6장으로 구성된 ‘데베의 만물사전’에서 주어진 단서를 직접 추리해가며 목표를 수행하게 된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에 정식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캐릭터 2종 ‘티나’, ‘이리나’, 신규 스킬 2종 ‘사이드 블록’과 ‘집중 3점슛’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기존 게임모드 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줄 이벤트 모드 ‘피버 모드’도 업데이트됐다.

-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리듬 게임 탭소닉 볼드를 지난 26일 오후 4시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10월 스팀에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한 탭소닉 볼드는 키보드를 사용해 화면에 내려오는 노트를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입력하는 방식의 PC 리듬게임이다.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콘테스트 용병 ‘티메가테’를 공개했다. 211번째 용병인 ‘티메가테’는 시공간을 이동할 수 있는 문을 소환하는 능력이 특징이다. ‘티메가테’와 함께 이동 및 공격 속도를 자랑하는 신규 진화장비 ‘메이드 모자’도 새롭게 선보인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 MMORPG 블레이드&소울에 신규 각성 계열 ‘흑랑’을 업데이트 했다. ‘흑랑’은 ‘권사’의 새로운 각성 계열이다. 유저는 플레이 성향에 따라 3종의 각성 계열(적호, 청룡, 흑랑)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에 참가한 게임사들의 후속 케어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BIC Open Play Day(이하, BIC 오픈 플레이 데이)’를 오는 4월 1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의 후원으로 마련된 BIC 오픈 플레이 데이는 BIC 전시자를 위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인디게임 개발자 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여, 인디게임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는 여신차원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신차원은 은하계의 중심인 아드라스 행성계를 무대로 삼고 있으며, 각 행성의 기운을 빼앗기 위해 침공한 암흑 여신과 행성계를 지키고자 하는 주인공. 그리고 주인공과 함께하는 여신들의 전투가 특징인 게임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5월 16~17일(목~금, 이하 한국 시간) 양일간 진행되는 오버워치 리그의 2019 시즌 올스타전을 앞두고 선수 선발을 위한 팬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스타전은 인텔의 후원 하에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다. 올 시즌에는 스테이지 2와 3 중간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