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고품격 일러스트로 제공되는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영웅을 수집 및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퀸크빈 럼블’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퀸크빈 럼블’은 ‘로베’, ‘스타츠’, ‘민트’ 등 10명의 NPC와 대결을 펼치는 1인 던전으로, 각 NPC를 클리어할 때마다 ‘레전더리 장비 조각 선택 상자’, ‘게오르크 카이 액세서리 랜덤 상자 조각’을 얻을 수 있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새로운 ‘동료 시스템’과 신규 던전 및 전투장인 ‘바벨탑’, ‘여명 전선’, ‘동료 아레나’의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동료 시스템’은 게임 내 필드 사냥이나 각종 던전에서 만났던 NPC 혹은 몬스터들을 플레이어들의 동료로 추가하고, 이들을 파티원으로 소환해 함께 던전을 공략하거나 PVP 대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동료 시스템 추가와 함께 관련하여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용 던전 ‘바벨탑’과 ‘여명 전선’ 그리고 신규 PVP콘텐츠인 ‘동료 아레나’가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크리스의 신화 각성과 신규 영웅 프레이야 등을 추가하는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화 각성하는 크리스는 더욱 강력해진 패시브 스킬을 통해 생존력이 더욱 늘어났으며 다양한 효과도 추가됐다. 신규 영웅 ‘프레이야’도 함께 선보였다. ‘천상의 수호자'의 일원인 프레이야는 아군에게 다양한 버프를 제공할 뿐 아니라 상대를 공략할 수 있는 강력한 데미지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 웹젠은 자사 뮤 오리진2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 '마검사'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접수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이벤트 소식을 안내했다. 새롭게 등장할 '마검사'는 '뮤 오리진2'의 다섯 번째 클래스로, 흑기사와 흑마법사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근접 전투인 '기사형'과 마법을 사용하는 '법사형'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모바일 통합 거래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통합 거래소는 게임 내 통합 거래소 시스템을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앞으로 모험가들은 통합 거래소 보관함에 아이템과 은화만 있다면,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모바일로 어디서든지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 플레로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의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 참여자를 모집한다. 2079 게이트식스는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수집 RPG이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에 ‘공성전’을 추가하고, 7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공성전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15분, 9시 총 2회 진행되며 서버 랭킹 1위부터 4위까지 혈맹 및 혈맹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비비게임은 마피아 육성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오브 마피아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 오브 마피아는 느와르 감성이 넘치는 마피아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마피아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펄어비스는 자사검은사막 엑스박스원 버전의 출시 11일 만에 서버를 두 배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10개 서버로 시작한 검은사막 엑스박스원 버전은 출시 첫날 이용자가 몰리면서 7개의 서버를 추가했다. 이후 5개의 서버를 순차적으로 오픈해 현재 22개의 서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기타 소식

- 웹젠은 자사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가 약 일주일간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최상단에 추천 게임으로 노출된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주 여러 모바일게임 중 심사를 거쳐 게임성 등이 우수한 게임을 선정해 더 많은 이용자가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 11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마스터탱커’는 출시 5일만인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2위에 올랐고, 접속 게임서버를 6개까지 확장하며 게임회원을 늘리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 슈퍼셀은 지난해 첫 출범한 클래시 로얄의 공식 e스포츠 리그인 ‘클래시 로얄 리그(CRL)’의 2019년 일정을 발표했다. 2019년 2회 대회는 아시아, 중국 및 서양 등 총 3개 지역 리그로 나눠, 전 세계 클래시 로얄 최고수로 구성된 32개팀이 참여하게 된다. 한국이 속한 아시아 리그는 한국 4팀 (‘킹존 드래곤X’, ‘샌드박스’, ‘OP 게이밍’, ‘OGN 엔투스’), 일본 4팀 (‘PONOS Sports’, ‘GameWith’, ‘DetonatioN Gaming’, ‘FAV gaming’) 및 동남아 4팀 (‘KIX’, ‘Bren Esports’, ‘Chaos Theory’, ‘Talon Esports’) 등 총 12개 팀이 참여해 지역 내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 선데이토즈플레이는 에피소드게임즈, 노드브릭과 모바일게임 트레인시티의 공동 개발 및 해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3개사의 협업은 개발, 서비스에 대해 각 개발사가 역할을 분담해 공동 개발에 나서는 것이며, 이는 선데이토즈플레이의 첫 게임 IP 사업이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이 구글 플레이 인기 급상승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한데 이어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급상승 1위를 차지했다.

- 유엘유게임즈는 자사 모바일 전략게임 진시황: 전쟁의 서막(이하 진시황)이 출시 1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작년 3월 14일에 출시된 진시황은 중국 진나라의 황제 ‘진시황’을 주제로 춘추전국시대의 천하통일을 이루는 모바일 게임이다. 1주년을 맞이해 유엘유게임즈는 진시황의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4일 넷마블 본사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단식은 ‘넷마블장애인선수단’ 7명을 비롯해 박은수 서울시 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넥슨은 일본 코에이테크모게임즈와 라이선스 활용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MMORPG 진·삼국무쌍8 모바일(가제)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넥슨 One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진·삼국무쌍8 모바일은 코에이 테크모의 ‘진·삼국무쌍8’ IP를 기반으로 오픈월드와 독보적 액션감 등 원작의 특징을 모바일로 구현한 액션 MMORPG다.

-  워게이밍은 우크라이나의 개발 스튜디오 프래그 랩(Frag Lab)과 파트너십 계약을 채결하고 아마존 웹 서비스 AWS, 아마존 게임리프트, 아마존 럼버야드 게임엔진을 사용하여 차세대 무료 슈팅 게임을 개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프래그 랩은 키예프에 기반을 두고 있는 개발 스튜디오로 크라이시스, 베틀필드2, 워페이스 개발 경력을 가진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