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3월 신규 콘텐츠 ‘바람이 머무는 곳’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클래스 밸런스의 개선과 T2 등급 장비의 개선 및 신규 장비 추가 등 기존의 콘텐츠를 개선하는 업데이트와 더불어, ‘신규 각성기’를 획득할 수 있는 ‘여정 퀘스트’, 신규 가디언 레이드 ‘흑야의 요호’ 및 섬 4종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카이저에 신규 통합서버 3개를 추가하고 서버 이전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이달 21일 진행하는 서버 통합에 앞서 ‘카이저’, ‘아슬란’ 등 일반 서버 2개와 특화 서버 ‘카리안’을 열고 무료 서버 이전 혜택을 도입했다.

- 크래프톤은 신작 RPG 미스트오버를 공개했다. 미스트오버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으로 스팀과 닌텐도의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GPM은 자사가 운영하는 VR 테마파크 ‘몬스터VR’에서 신규 VR 게임 2종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롭게 추가된 신규 게임은 캐나다와 한국의 VR 콘텐츠 제작사가 개발한 VR 게임으로, ‘스노우 포트리스’와 ‘이상하고 기묘한 박물관’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에 ‘흑랑’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흑랑’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권사’의 신규 각성 계열이다. 유저는 오는 15일부터 블소 테스트 서버에서 ‘흑랑’ 각성 계열을 체험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두 가지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고 밝혔다. 이달 초 시작된 두 번째 연간 패스 시즌, ‘방랑자 시즌’의 일환으로 이번 주에 플레이어들을 찾아오는 콘텐츠는 ‘가시(Thorn)’ 동맹 퀘스트와 ‘아홉의 초대(Invitations of the Nine)’ 현상금 활동이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게임 다크에덴M에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캐릭터는 2종으로, 신의 권능으로 적에게 피해를 아군에게 버프를 동시에 시전하는 기술을 가진 ‘타이탄’과, 디버프와 급습형 스킬들로 적을 유린하는 것이 특징인 ‘데모니카’이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SNK의 대표 아케이드 격투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탄생 시킨 모바일게임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1단계 개편 및 보상 상향 조정과 신규 모험가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 순차 오픈 기능 추가를 진행했다. 이번 ‘거점전’ 개편은 성장하는 길드에게 전쟁 콘텐츠인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폭넓게 열어주기 위한 조치다.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유니크 장비 ‘티르의 갑옷’을 공개했다. ‘티르의 갑옷’은 크게 포효해 공격하는 특수 능력을 선보인다. 특히, 이동 속도 증가는 물론 일정 시간 동안 적용되는 무적 효과를 통해 상대를 제압 또는 방어 등 대전 상황을 반전시키는 다채로운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장군 정복 아바타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PVP 제너럴 계급만 착용 가능한 장군 정복 아바타가 새롭게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새학기 맞이 신규 섬을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섬은 오는 4월 9일까지 24레벨 초원해역에 등장하며, 새학기를 맞아 ‘교실’이 워프된 콘셉트로 선보인다.

-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 새로운 모드 스포일즈 오브 워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스포일즈 오브 워’는 최신 멀티 플레이 모드로, 2명에서 16명의 플레이어들이 팀을 이뤄 서로의 물건을 강탈해야 한다.

 

# 기타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의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자 모집 기록은 ‘카카오프렌즈’ IP 게임 중 최초의 200 만 명 달성이자 최대 기록이다.

- 레드불은 e스포츠팀 킹존 드래곤X(이하 킹존)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단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레드불은 킹존 LoL 팀의 국내외 e스포츠 대회 참가를 지원하게 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 다이브는 올 1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 포트나이트에 8.10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온라인 토너먼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말썽꾼 듀오 컵’ 토너먼트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시작 전 온라인 예선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으로, 3월 16일과 17일(미국 동부 표준시)에 개최되며, 총 상금 10만 달러는 모든 서버 지역 우승자에게 분배된다. 이와 함께 3월 14일부터 3월 19일까지 기간 한정 모드 ‘도주’가 다시 오픈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