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스피릿위시에 신규 캐릭터 2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캐릭터 설화가인(언니)은 핀란드 고유의 민속악기 ‘칸텔레’를 연주해 아군의 전투 능력을 높여주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다. 설화가인(동생)은 마법 능력을 바탕으로 아군을 돕는 회복 기술에 능한 서포터 캐릭터다.

-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의 1주년 기념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 캐릭터인 ‘아크엔젤’과 ‘발키리’가 5성 서번트로 등장한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보스 미션, 파우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보스 미션은 거대한 보스 몬스터 ‘해츨링’이 등장하는 콘텐츠로 미션 완료 시 초월장치 부품, 레어메탈, 프로텍터 등 총기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재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도둑 고양이’, ‘경찰 불독’ 등 파우치 2종도 새롭게 공개했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신규 영웅을 추가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영웅은 ‘드리아스(5성)’, ‘메로우(4성), ‘시에나(4성)’ 3종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유적쟁탈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유적쟁탈전’은 길드원과 협동 플레이를 통해 필드에 존재하는 유적을 탈환하는 길드 전쟁 콘텐츠이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에 ‘순욱’을 초월하고 무한 전장 최고 층을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순욱’은 초월 시 외형이 화려하게 변화한다. 또 새로운 초월 스킬로 스스로를 얼음 수정으로 감싸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한다. 얼음 수정으로 보호받는 동안은 물리 피해가 감소하고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다. 무한 전장의 최고 층은 130층까지 확장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의 일본 정식 서비스를 오전 7시에 시작했다. 일본 론칭을 기념해 11시 도쿄 시부야에서 일본 출시 행사를 진행했으며, 일본 서비스 TV 광고 영상을 미디어에게 첫 공개하고 공식 홍보 모델의 커스터마이징 및 게임 시연을 선보였다.

 

# 기타 소식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의 유저 간담회를 지난 23일 진행했다. ‘2019 로사 간담회’는 지난 10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에게 보답하고 직접 소통하는 자리로, 개발진을 비롯해 추첨을 통해 선발된 약 50여 명의 유저가 참석했다.

- 게임빌은 자사 모바일 MMORPG 탈리온의 러시아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오픈 서비스에서는 러시아 공략을 앞두고 커스터마이징 이벤트가 2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디디디게임이 개발한 모바일 신작 삼국대난투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삼국대난투는 삼국 시대의 장수들을 수집, 육성하는 2D 횡스크롤 캐주얼 RPG이다.

- 에픽게임즈는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2에 대한 언리얼 엔진 지원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의 창립자이자 CEO인 팀 스위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기조연설을 통해 오는 5월부터 언리얼 엔진 4를 통해 홀로렌즈 2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유엘유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MMORPG 아르카의 네이밍 및 BI를 첫 공개했다. 아르카는 신세계 ‘노아’로 연결되는 하늘의 문이 봉인된 이후, 세계를 수호하기 위해 탄생한 새로운 종족의 이름이다. 게임 내에서 유저를 의미하는 아르카가 정식 게임명으로 확정된 것이다.

- 엔미디어플랫폼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토(GetO)’ PC방 관리 프로그램과 ‘포레런처’를 이용하는 PC방에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엔미디어플랫폼은 자사 PC방 관리 프로그램과 포레런처를 사용하는 PC방 사업자와 이용자의 ‘일일쿠폰’ 서비스에서 쿠폰을 제공하는 타이틀을 기존 2종에서 7종으로 확대 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