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 신작 모바일게임 런닝맨 히어로즈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TV 만화 ‘애니메이션 런닝맨’ IP를 활용한 런닝맨 히어로즈는 ‘액티브 스킬’, ‘차지 어택’ 등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액션게임이다.

- 게임빌은 자사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인피니티 강화 단계가 오픈됐으며, ‘인피니티 한계 돌파’와 ‘인피니티 소환’ 콘텐츠도 추가됐다. 더불어 최고 레벨이 141까지 3단계 확장됐으며, 신규 월드 레이드 보스 ‘어둠의 군주 벨리알’도 최초 업데이트됐다.

- 올엠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의 새로운 챔피언 트레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트레버스는 특수한 큐브를 활용해 비전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사로 마나를 쉽게 확보해 상대에게 강력한 스킬 피해를 입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 넥슨은 PC MMORPG 아스텔리아에 장비 합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저는 이를 통해 같은 등급의 장비 아이템(무기/방어구/장신구)을 합성하면 한 단계 높은 티어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에 2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프랑스식 과자 ‘마롱 글라세 전문점’과 오스트리아의 대표 파이 ‘아펠슈트루델 전문점’을 게임에 추가했다. 또, 스케이트 I, 스케이트 II, 동물원(미어캣)로 구성된 신규 테마파크 3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개봉을 앞둔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캡틴 마블’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화 ‘캡틴 마블’과 연계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닉 퓨리’, ‘민에르바’, ‘코라스’등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3인이 추가됐다.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캡틴 마블’,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의 영화 ‘캡틴 마블’ 버전의 유니폼도 공개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리디카와 밸런타인 데이 커스텀 스토리의 두번째 에피소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리디카는 목표한 적을 다양한 방법으로 봉쇄할 수 있는 화염속성의 사수 영웅이다.

- 넥슨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하며,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등 9개 언어를 지원한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레비아'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늑대개 팀 소속 레비아는 싸움을 싫어하지만 인간과 유사한 위상력을 사용할 수 있는 차원종 캐릭터로,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태스크포스 팀: 좋은 친구들’에 합류했다.

- 넥슨은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에 ‘캡틴 마블’이 등장하는 신규 스테이지 ‘더 높이, 더 멀리, 더 빨리!’ 2종을 추가했다. 신규 스테이지 ‘더 높이, 더 멀리, 더 빨리!’는 ‘캡틴 마블’과 함께 뉴욕의 안전을 위협하는 악당을 저지해 나가는 콘셉트로, 총 2단계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신규 스테이지 ‘뉴욕을 방어하라!’도 추가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전차액션게임 닌텐도 스위치 TM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 DX가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TM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 DX는 2018년 2월에 출시된 전차액션게임 PS4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에 새로운 요소를 더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자사가 제작하는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캐릭터 콘셉트가 담긴 게임 이미지를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원작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높은 전략성과 전투 콘텐츠가 강조된 새로운 모바일 RTS 게임이다.

- 넥슨은 하나카드와 제휴를 맺고 ‘넥슨 메이플스토리 하나 BC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핑크빈’, ‘예티’, ‘슬라임’, ‘돌의정령’ 등 ‘메이플스토리’ 캐릭터가 새겨진 ‘넥슨 메이플스토리 하나 BC 체크카드’는 모바일을 제외한 온라인사이트 넥슨닷컴 및 메이플스토리에서 ‘넥슨캐시’를 충전할 경우 충전금액의 15%를 월 3회까지 지급한다.

- 넥슨은 넥슨재단이 대전광역시와 대전충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대전충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건립을 추진 중인 최초의 공공 어린이 재활 전문병원으로,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넥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넥슨의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으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중국, 일본, 북미, 유럽 제외)에서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높은 수준의 일러스트로 제공되는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영웅을 수집 및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로, 한국을 포함해 미국, 유럽, 홍콩, 대만 등 글로벌(일본, 중국 제외)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사전 예약 신청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사전예약은 지난 1월 8일부터 시작됐으며, 45일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캐릭터 ‘치이 아루엘’의 스킬 영상 및 보이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신규 캐릭터 ‘치이 아루엘’은 소울워커의 7번째 캐릭터로 론칭 후 일부 정보가 공개됐던 기존 6명의 캐릭터와 달리 완전히 새롭게 선보여지는 신규 소울워커다.

- KOG는 신작 온라인 게임 커츠펠의 비공개 테스트(CBT)가 스팀(Steam)을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팀 비공개 테스트는 21일 09시부터 26일 09시까지 6일간 진행하며, 테스트 기간 중에도 커츠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되는 스팀키를 부여 받으면 누구나 게임을 플레이 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