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레이션 모드인 ‘좀비 - 새벽의 저주’를 업데이트 했다. 좀비 - 새벽의 저주는 스쿼드로 팀을 이뤄 좀비 및 다른 팀과 대결을 펼치는 모드다.

- 게임빌은 신작 엘룬의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3종이 최초로 등장했다. 최초로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는 ‘강림’, ‘미카즈키’, ‘미호’다. ‘강림’은 상대에게 강력한 저주를 거는 캐릭터로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최종 보스로 등장하기도 한다. ‘미카즈키’는 마력이 서린 거대한 검으로 적을 무찌르는 캐릭터이며, ‘미호’는 도깨비불을 사용하여 원거리에서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캐릭터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달려라, 과목왕!’ 신규 맵을 추가하고, 국내 일러스트 작가인 ‘시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스페셜 마카롱’ 코스튬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과목왕’은 아카데미 채널 별관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유저가 역사, 과학, 국어, 지리 그리고 테런 등 총 5개의 과목에 대해 레이싱을 펼치며 문제를 푸는 맵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전장의 영웅’ 랭킹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랭킹 시스템이 업데이트된 ‘전장의 영웅’은 길드에 소속되지 않은 모험가나 대규모 전쟁에 참가하지 못하는 길드 및 길드원이 길드 전쟁에 참여할 수 있는 용병 콘텐츠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에 ‘작전 대강탈’ 시즌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로 신규 스페셜리스트, 두 개의 신규 멀티 플레이 맵, 신규 이동 수단, 신규 게임 모드 등 게임 전반에 걸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오버워치의 신규 전장 ‘파리’가 오늘부터 게임 내 적용된다고 밝혔다. 신규 전장 ‘파리’는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아누비스 신전’, ‘호라이즌 달 기지’ 등에 이은 5번째 점령 전장이며, 골목과 회랑을 지나 세느강 변에서 상대 팀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거나, 카바레 루나(Cabaret Luna), 메종 마라(Maison Marat) 등의 명소를 체험할 수 있다.

- 일렉트로닉 아츠(EA)는 자사 커맨드 앤 컨커: 라이벌에 신규 유닛 ‘사이버휠’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사이버휠’은 항공기를 공격할 수는 없지만 빠른 기동력과 넓은 시야를 보유하고 있어 보병을 대상으로 한 게릴라에 능한 정찰용 유닛이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에 아우라 시스템 및 장비 영혼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아우라 시스템은 캐릭터에 멋진 연출을 곁들일 수 있는 독특한 콘텐츠로 활성 후 강화가 가능하며, 속성 향상을 통해 전투력 증가가 가능하다.

- 이엔피게임즈는 매치3 모바일 퍼즐게임 캔디홀릭 iOS 버전을 글로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캔디홀릭은 알록달록한 캔디와 매력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매치3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멀티엔딩 미연시 모바일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신기사 ‘이자크’를 추가하고 동시에 새로운 게임 엔딩 ‘이자크’ 루트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기사 ‘이자크’는 ‘영’ 속성의 암살형 캐릭터이며, 재앙의 몬스터 ‘하운드’에게 쫓기다 교회의 도움으로 구조 받은 후 교회에서 홀로 은둔형 외톨이로 자란 소년이다.

- 레고그룹은 유령 테마의 레고 세트에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한 증강현실 게임 기술을 접목시킨 레고 히든 사이드 시리즈를 발표했다. 레고 히든 사이드는 가상 공간인 뉴베리 마을을 배경으로 두 주인공 잭과 파커가 유령이 깃든 학교, 묘지, 실험실 등 여러 장소에서 펼쳐나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은 총 8가지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가 오는 4월, 3번째 시즌의 막을 올린다고 발표했다. 2018년 두번의 시즌이 진행된 KSL에서는 ‘Last’ 김승현 선수가 초대 시즌 우승을, ‘Soulkey’ 김민철 선수가 그 뒤를 이어 두 번째 시즌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 임직원과 함께 만든 기부금 6천 1백 4십 5만원을 바보의나눔과 구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전달하는 '넷마블나눔 기금 전달식'을 넷마블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바보의나눔 우창원 사무총장, 구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향숙 회장을 비롯해 넷마블나눔기금위원회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M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 50만 달성 기록은 사무라이 쇼다운 M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서만 집계된 것으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사전 예약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오는 8월에 개최될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의 전국결선 개최도시로 대전광역시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대통령배 KeG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전국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