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엔씨소프트는 자사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일본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2017년 12월 대만 출시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서비스다. 일본 리니지M(현지 서비스 명: リネージュM) 서비스는 엔씨재팬이 맡는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정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스토브는 현재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 PC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게임의 유저 커뮤니티, ‘툰스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게임빌은 자사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여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는 별이되어라!가 기록한 총 12,652,360회의 다운로드 수를 비롯 유저들이 획득한 골드량, 총 월드 보스 전투 횟수, 총 레이드 전투 횟수, 도전자 던전 최고 달성 레벨 등의 기록이 담겼다.

- NHN스타피쉬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로 진행되는 신맞고 모델 김준현과 BJ 강은비의 맞고 대결 방송을 19일 저녁 9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김준현과 강은비는 신맞고 최강자 타이틀을 걸고 대결을 펼치게 되며, 승자에게는 맛있는 음식이, 패자에게는 재미있는 벌칙이 주어진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M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NK가 직접 개발한 사무라이 쇼다운M은 격투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이다.

- 컴투스는 데이세븐의 지분 51.9%를 인수,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데이세븐은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 3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작으로 여성 유저 타깃의 스토리 RPG 워너비도 준비하고 있다.

- 웹젠은 마스터 탱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월 22일부터 2월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비공개테스트(CBT)의 일정과 참여 방법을 안내했다.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는 22일 낮 12시부터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글로벌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시간 매출순위 기준 미국이 7위, 캐나다가 2위를 기록했으며 싱가포르 1위, 홍콩 2위, 대만 9위 등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