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아이돌 컨셉의 신규 영웅 ‘타마린느’와 타마린느의 서브 스토리 ‘샤이닝 스타’를 업데이트 했다. 신규 영웅 타마린느는 아이돌 아군을 회복 시키면서 강화효과까지 줄 수 있는 정령사 영웅이다.

- 올엠은 자사에서 개발한 신작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의 프리 오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는 말판을 이용해 즐기는 보드게임의 특성과 카드를 활용한 배틀 요소가 주요특징이다.

- 플레로게임즈의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은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에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커플 키싱 구라미, 부케 바다민달팽이, 파르페 푸퍼, 웨딩 타운 고래 등 2019 최신 발렌타인 이벤트 물고기 16종이 추가되었고, 하트 엔젤피쉬, 분홍 고래상어 등 17, 18 발렌타인 물고기를 신규 물고기와 농장 재료를 합성하여 획득할 수 있게 됐다.

- 모래노리소프트는 지난해 12월 12일에 출시한 아일렛 온라인 안드로이드 정식 버전에 이어 2월 12일부터 스팀에서 제공중인 아일렛 온라인 PC 버전을 정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아일렛 온라인은 월드를 이루는 블록들과 재료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블록을 쌓아 실시간으로 지형을 자유롭게 변형시키는 것이 가능한 게임이다.

-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 머슬카 ‘샤이스터 디비언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샤이스터 디비언트’를 ‘레전더리 모터스포츠’에서 구매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를 기념해 13일까지 로그인 하는 모든 유저에게 샤이스터 티를 제공한다.

 

# 기타 소식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2019(Unite 2019)’의 전세계 개최 일정과 장소를 공개했다. 올해 유나이트는 서울, 도쿄, 상하이, 코펜하겐, 싱가포르, 시드니, 인도 등 7개 지역에서 5월부터 11월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 네오위즈는 오는 17일까지 2019년 상반기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DB 기술,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및 데이터 엔지니어링, 게임기획, 해외 사업 등으로 학력,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정식 서비스가 2월 26일 시작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 이용자 좌담회에서 일본 서비스 출시일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사전등록 예약은 지난 1월 8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사전 등록 참가자는 50만을 넘어섰다.

-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PC 및 모바일 직장인 유저를 위한 회사 대항전 ‘배틀그라운드 회사 대항전’의 참가 회사 32팀을 발표하고, 오는 2월 9일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회사 대항전은 비켄디(Vikendi) 맵에서 펼쳐지는 한국 배틀그라운드 첫 공식 대회다.

- 넥슨은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TV 만화 ‘애니메이션 런닝맨’ IP를 활용한 런닝맨 히어로즈는 ‘배틀로얄 모드’, ‘스쿼드 모드’ 등의 대전 콘텐츠를 최대 6명의 유저와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액션게임이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오는 3월 9일 ‘PS FESTA’에서 e스포츠 이벤트 ‘PS Arena’를 개최하고 PS4용 소프트웨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의 한국 최강자를 가리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Korea Championship’ 결승전을 진행한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예선 및 준결승전을 거쳐서 선발된 2팀은 3월 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 현장에서 최종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 스포티비 게임즈는 넥슨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6주차 경기를 오는 2월 9일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한다고 알렸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점프포스의 PC용 소프트 예약구매가 오는 2월 11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점프포스는 ‘원피스’, ‘드래곤볼’, ‘나루토‘ 등 ‘주간 소년점프’의 작품 속 캐릭터가 등장하는 전투 액션 게임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토벌 액션 게임 갓이터3의 PC용 소프트가 발매됐다고 밝혔다. ‘갓 이터’ 시리즈의 넘버링 최신작인 이번 작품에서는 새로운 신기, 아라가미 등의 요소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