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자사 모바일 RPG 엘룬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집형 전략 RPG인 ‘룬은 총 7차원의 모험을 통해서 만나게 되는 200여 종의 캐릭터들를 수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웹젠은 24일 뮤 오리진에 리버스 지역의 새로운 육성 시스템인 ‘날개 각성’과 PvE 콘텐츠인 ‘개인 보스’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기존의 뮤 대륙과는 별개인 리버스 지역에서 날개의 레벨을 올려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날개 각성'이다. '별의 여명' 아이템을 사용해 날개 각성의 레벨을 높이면 리버스 옵션과 기본 옵션이 강화된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아랑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아랑은 숨은 강자들 소속으로 한국형 캐릭터 전우치를 모델로 제작됐으며 이름은 작명 콘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선정한 이름으로 출시가 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생존 전투 콘텐츠 ‘그림자 전장: 배틀로얄’ 프리시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림자 전장’ 프리시즌은 1월 24일부터 2월 13일까지 총 20일 동안 진행되며, 시범 서비스 기간의 전적 데이터는 모두 초기화 되는 만큼 모험가들의 본격적인 생존 경쟁이 시작됐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신규 직업 ‘데스나이트’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터널 라이트의 6번째 캐릭터로 추가된 ‘데스나이트’는 딜러 겸 탱커 캐릭터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메카닉’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레지스탕스 직업군 해적 계열의 ‘메카닉’은 로봇(메탈 아머)에 탑승해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주 무기 ‘건’과 보조 무기 ‘매그넘’을 이용하며 탑승한 로봇에 따른 특별 전투 효과를 발휘한다.

- 넥슨은 모바일 SRPG M.O.E.(Master Of Eternity,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클라우드 캐슬’ 제조사의 슈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강습, 지원, 포격, 저격 4개 클래스로 구성된 신규 슈트 13종은 베일에 가려졌던 슈트 제조사 ‘클라우드 캐슬’이 최초로 선보이는 슈트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레이드 미궁과 신규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서브 스토리 콘텐츠의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비올레토’가 새롭게 전장에 합류한다. 비올레토는 자연 속성의 도적 영웅으로 매우 높은 회피 능력을 기반으로 반격을 통해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횡스크롤 액션 RPG 열혈강호M에 출시 1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섯 번째 신규 캐릭터 ‘미고’가 추가됐다. 원작 열혈강호에서 동령의 신녀로 등장한 ‘미고’는 8대 기보 ‘한옥신장(지팡이)’를 다룬다. 이와 함께, 신규 동료 ‘검황’, 신규 월드 보스 콘텐츠 ‘영웅첩’도 추가됐다.

-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 143번째 신규 챔피언 ‘사일러스(Sylas)’를 26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방된 자’ 사일러스는 감옥에서 탈출하고 데마시아 왕국을 파괴하기 위해 주변인의 마법을 이용하는 스토리를 가진 챔피언이다.

 

# 기타 소식

- 엔씨문화재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 1월에도 미국 MIT(매사추세츠 공과대학) 학생들과 함께 부산 소년의집, 송도가정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MIT 과학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했다. ‘MIT 과학 특별프로그램’은 엔씨문화재단이 소외계층을 위해 기획한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 젠지 e스포츠가 삼성전자와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계약을 통해 젠지 e스포츠는 삼성전자로부터 후원금을 비롯해 고용량, 고성능의 최신 SSD를 지원받는다. 삼성 SSD는 젠지 e스포츠 소속 팀이 훈련하는 Gen.G 서울 HQ에 도입될 예정이다.

- 컴투스는 ‘2019 신입 게임프로그래머 특별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2월 11일까지이며,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제출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서류 전형을 진행하고, 이후 필기테스트와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아시아e스포츠연맹(AESF)과 일본e스포츠연맹(JESU) 주최로 오는 26일, 27일 양일간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e스포츠 인터내셔널 챌린지 컵에 국가대표 선수들을 파견한다 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트리트파이터Ⅴ, 철권7, 위닝일레븐 2019(PES 2019), 오버워치 4개 종목별 일본 올스타와 아시아올스타 선수들간의 국가대항전으로 진행된다.

- 스포티비 게임즈는 넥슨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4주차 경기를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한다고 알렸다.

- 한화생명e스포츠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HLE.KR)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홈페이지는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들의 2019년 프로필 사진과 슬로건, 팀 컬러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소속 선수들과 팀을 소개할 의도로 오픈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클래스 ‘격투가’와 ‘질풍가도' 콜라보로 복귀 이용자가 248%로 늘고 음원도 멜론 실시간 검색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어제(24일) 하현우가 부른 ‘질풍가도’를 공개하자 원곡 ‘질풍가도’가 역주행하며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했고 오늘(25일) 음원사이트에 발매된 후 하현우가 2위를 차지했다.

- 펀셀123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WING 전장의 날개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퓨전 윷놀이’, ‘에이션트 박스’, ‘전서버 부호’, ‘행운 룰렛’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