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세컨드 웨이브’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개인 소유섬’이 등장한다. 또한 지붕, 벽, 바닥, 기둥 등 조립식 건축물의 일부 외형을 선택적으로 바꿀 수 있는 건설 개조 기능을 도입하고, 건축 자재를 추가해 새로운 건물을 건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회사’, ‘엽록포럼’, ‘개척회의’, ‘위원회’ 등 각 단체가 지원해 주는 보상을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변경하고,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는 보상을 제공한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중국 밍챠오 인터렉티브와 2차원 수집형 RPG 방주지령의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방주지령은 과학기술이 발전된 2353년을 배경으로 전설 속에 등장하는 신이 인간들의 손에 소녀인형 ​(서령)으로 탄생하게 되고 이를 통해 인류가 생존하기 위한 도시를 재건하는 주인공(어령사)의 모험과 성장을 다루고 있다.

- 게임빌은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의 전당’ 콘텐츠 내에 ‘보너스 경험치 시스템’을 추가한다. 캐릭터의 각성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획득한 경험치는 별도 메뉴를 통해 다른 캐릭터에도 주입이 가능하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신규 공격대 등 새로운 콘텐츠를 담은 대규모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 2부가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되는 복수의 파도 2부에서는 양 진영의 대립을 서로 다른 시점으로 보여주는 신선한 방식을 취한 공격대 다자알로 전투, 새로운 수정치가 추가된 신화 쐐기돌 던전, 신규 보상이 추가된 PvP 시즌, 아제라이트 방어구 업데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담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에 신규 리그 ‘골드 리그’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전격 실시했다. ‘프렌즈레이싱’의 2019년 첫 업데이트 콘텐츠인 ‘골드 리그’는 지난 11월 업데이트한 ‘실버 리그’의 상위 리그 콘텐츠로, ‘데저트 타운’, ‘데저트 랠리’, ‘웨스턴 타운’ 등 사막 콘셉트의 신규 맵 트랙 3종이 추가됐다.

- 넥슨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캐릭터 외전 스토리를 다루는 시크릿챕터의 네 번째 시리즈로 ‘티치엘 쥬스피앙’ 편을 업데이트했다. 마법사 ‘티치엘 쥬스피앙'의 외전 스토리가 담긴 시크릿챕터 ‘포르투나 이클립스’가 신규 콘텐츠로 등장하고, 시크릿챕터 스토리와 분위기를 살린 음악, 일러스트가 공개된다.

- 엠게임은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의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신규 지역 귀암곡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귀암곡은 과거 십이천마의 난 당시 마귀들에게 패해 잔혹하게 죽임을 당한 협객들의 영령이 존재하는 지역으로 현경 2갑자(22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고레벨 지역이다.

- 넥슨은 모바일게임 카이저에 공성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달 27일 오후 8시부터 서버별로 첫 번째 공성전이 시작된다. 공성 길드는 상대 길드의 왕관을 쓴 성주 캐릭터를 물리치면 왕관을 얻고, 왕관을 일정 시간 갖고 있으면 공성전에서 승리한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15티어 신규 함선인 ‘스톰’ (Eye of the Storm)이 새롭게 등장했으며, 게임의 최대 레벨이 기존 S3레벨에서 S4레벨로 상향 되었다. 또한 신규 랭킹 콘텐츠 ‘심연의 끝자락’이 업데이트되어 ‘심연의 동굴’ 중 최상의 난이도를 지닌 던전을 확인할 수 있다.

- 웹젠은 PC MMORPG R2의 일반 서버에 2019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데인케 공성전’ 콘텐츠를 추가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한 ‘매터리얼’과 ‘전리품’, ‘룬’ 콘텐츠를 개선하는 ‘APOCALYPSE PART 6: EXPLOSION’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신규 캐릭터 ‘세트(비스트)’ 최고 레벨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세트’의 최고 레벨은 기존 83에서 85로 확장됐다.

-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다섯 번째 전직 캐릭터 ‘검귀’와 ‘인챈트리스’를 업데이트 했다. ‘검귀’와 ‘인챈트리스’는 ‘남귀검사’, ‘여마법사’에서 14년 만에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직 캐릭터이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미션, 총기 등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미션 ‘섬멸전 화이트 아웃’은 설원에서 전투를 벌이는 PVP 콘텐츠로 기존 섬멸전과 달리 원하는 시간(2분, 5분, 10분)을 설정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새로운 시즌 제도를 업데이트했다. 시즌은 3개월 단위로 최고 60등급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유저는 특정 임무 완수 등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보상으로 등급을 높일 수 있으며, 달성하는 등급에 따라 시즌 전용 보상을 즉시 얻을 수 있다.

- 도파미닛은 새로 개발한 신작 게임인 멘토스 어드벤쳐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멘토스 어드벤쳐는 찹쌀떡 모양의 멘토가 유저의 터치에 따라 흔들리는 바를 타고 높이 올라가는 게임이다. 유저는 음악을 들으면서 타이밍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고, 올라가면서 미션들을 수행하면 새로운 나라 테마를 해제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

-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지난 23일 변신소녀 밸런스 조정, 최고 레벨대 신규 사냥터 및 시나리오 서브 퀘스트 추가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변신소녀는 변신 전 직업인 공주와 함께 붉은보석에만 존재하는 특별한 캐릭터다. 이 외에 오랜만에 시나리오 중심의 서브 퀘스트가 7종 추가되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토벌 액션 게임 갓 이터3의 PS4 소프트가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갓 이터는 타격과 사격 즉석에서 전환하여 펼치는 액션과 개성있는 캐릭터, 장대한 스토리를 가진 토벌 액션 게임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중간계투로 뛰어난 활약을 펼친 ‘17 이민호(NC), ‘06 권오준(삼성) 등 신규 클래식 카드 10명이 추가됐다. 유저가 불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래식 선수는 최대 2명으로 늘어났다. ’18 박해민(삼성), ’00 장원진(두산) 등 각 구단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스타 선수 카드 10명도 새롭게 추가됐다.

- 스마트조이는 자사 신작 포스트 아포칼립스 미소녀 게임 라스트 오리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스트 오리진은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는 수집형 전략 RPG이다. 

 

# 기타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2일 넷마블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90명을 대상으로 ‘넷마블 임직원가족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으로 9회째 진행된 ‘넷마블 임직원가족견학프로그램’은 매년 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가족을 사옥으로 초대해 부모님의 직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게임을 통해 가족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 펍지주식회사는 23일 서울 강남구 호텔삼정에서 ‘2019 펍지 코리아 리그 페이즈 1’ 참가 팀 선수 대상으로 ‘2019 PKL 상반기 프로 선수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2019 PKL 24개 공인 팀 선수 100여명과 코칭 스탭이 참석해 펍지 이스포츠 프로 선수 및 전문 직업인으로서 가져야 할 소양과 마음가짐에 대해 교육받았다.

-  한국레노버는 오는 25일부터 3일간 방콕에서 열리는 레노버 ‘리전 오브 챔피언스 시리즈 III 방콕 2019’ 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강팀을 가리기 위해 국가대항전으로 개최되는 이번 ‘리전 오브 챔피언스 2019’는 대회 기간 동안 온라인 채널 트위치, 한국레노버 유튜브와 ‘레노버 VR 매직파크’ 국내 현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한국어 해설과 함께 생중계된다.

- 스포티비 게임즈는 1월 2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최대 국영 방송사 VTV(Vietnam Television)의 자회사인 VTV Live와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VTV Live에 웹드라마, 웹예능과 같은 다양한 게임 소재 디지털 콘텐츠를 유통하며, 양사가 함께 e스포츠 협력 사업 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을 대규모로 서비스를 리뉴얼 했다. 이번 리뉴얼로 신규 ’만화’ 카테고리와 새로운 웹툰∙웹소설 작품을 추가했으며, BI와 공식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