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흑정령 콘텐츠 ‘어둠 포식’과 ‘사생활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어둠 포식’은 잠재력 돌파(강화)된 무기 및 방어구를 흑정령이 섭취하면 결과물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를 높여주는 콘텐츠다. ‘사생활 모드’는 게임 내 친구나 길드를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솔로 플레이를 원하거나, 짧은 시간 플레이하는 모험가에게 유용한 시스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몬스터헌터: 월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몬스터헌터: 월드 콜라보레이션 전용 퀘스트 ‘왕은 정상에서 잠든다’를 공개했다. 주요 퀘스트 ‘홍련의 해방자’를 완료한 7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은 해당 퀘스트를 진행해 콜라보레이션 전용 토벌전 ‘리오레우스 수렵전’에 참가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신규지역 ‘디플루스 호라이즌’의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12월에 실시된 1차 업데이트에 이어 2종의 신규 던전이 추가되며 최대 레벨도 65레벨로 확장되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 넷마블은 자사의 PC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에 MLB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MLB업데이트에는 메이저리그 30개팀의 공식 유니폼과 구장, 선수 능력치 등 각종 데이터가 적용된다.

- 룽투코리아는 무협 MMORPG 천존협객전M에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대규모 서바이벌 전쟁인 ‘원강 보물 쟁탈전’을 새롭게 선보이고, 신규 장비의 최고 등급인 ‘암금’ 및 장비 능력치를 ‘암금’ 단계로 상향시키는 ‘도금로’ 추가, 캐릭터 속성 강화를 위한 ‘팔괘 인장’ 시스템을 오픈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S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2번째 생일파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신규 던전 콘텐츠인 ‘시험의 탑’을 공개한다. ‘시험의 탑’은 기존의 협동 콘텐츠인 보스 처치 전투 방식에서 탈피, 두 명의 이용자가 협동해서 다양한 목표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이벤트 지역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지역은 황금해안, 암흑성도 2종으로 기존 지역에 비해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다음 업데이트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레어장비 ‘메탈시프 해킹머신’을 공개했다. ‘메탈시프 해킹머신’은 해킹장치를 활용해 은신이 가능하다. 또한, 표식이 새겨진 상대에게 순간이동해 제압하는 특수 능력을 선보이는 레어장비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에 새로운 각성 계열인 ‘어검’을 업데이트했다. ‘어검’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검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이다. 검사 캐릭터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3종의 각성 계열(기검, 쾌검, 어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일렉트로닉 아츠는 모바일 RTS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에는 ‘관전 모드’와 ‘커스텀 매치’, 신규 유닛 ‘레이저 드론’, 신규 맵을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의 게임 작품 전시회인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에 총 3,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종로구 소재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들을 선보이는 무료 전시회를 진행했다.

- 넷기어는 자사의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마케팅 활동 강화를 위해 오버워치 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울 다이너스티가 소속되어 있는 e-스포츠 기업 젠지(Gen.G)와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 넥슨네트웍스는 1월 23일부터 2월 1일까지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게임서비스(게임운영), 게임QA(Quality Assurance, 품질 관리) 등의 직군에서 신규 인력을 채용할 예정으로, 게임서비스 및 게임QA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전주시와 지난 23일 전주시청에서 ‘오렌지팜 전주센터’ 구축 및 운영으로 청년창업가 육성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과 전주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 게임펍은 웹툰 외모지상주의 IP을 기반으로 제작된 신작 모바일 게임 외모지상주의: 크루전쟁 C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외모지상주의: 크루전쟁은 정식 출시 전 주요 콘텐츠 검증 및 서버 안정성 체크,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한층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25일까지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CBT를 진행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중국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넥스트 윈터 컵’ 4강 및 결승이 1월 24일과 1월 25일 양일간, 중국 광저우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우리 나라에서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 우승팀인 러너웨이가 4강에 초청돼, 2회 연속 우승을 노린다.

- 라이엇 게임즈는 2012년부터 7년 넘게 이어오고 있는 문화재 지킴이 프로그램이 현재까지 총 114회의 활동을 진행하며 LoL 플레이어 및 청소년 4천여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문화재 지킴이 프로그램은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2012년부터 진행해 온 LoL 플레이어 및 청소년 대상의 문화유산교육 활동이다.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와 KST모빌리티의 택시 서비스 브랜드 ‘마카롱택시’의 브랜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씨 판교R&D센터에서 진행된 브랜드 제휴 체결식에는 엔씨 이재준 R&I 겸 AI 센터장과 KST모빌리티 이행열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 에이스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한국어판) PC(STEAM)용 소프트의 예약 구매가 1월 25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