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의 2.5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초월 단계를 넘어선 5단계를 최초로 오픈하고, 유저 간 대전 콘텐츠인 ‘무한대전’에 초월 단계에 따라 패시브 효과를 발동하는 ‘공멸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더불어 신규 서번트 ‘[A] 스핑크스’와 신규 아바타 ‘앙코우’를 추가하고, 각성 재료 던전의 12층을 오픈하여 유저들이 최상급 각성 재료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의 글로벌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속성별로 총 5 명의 ‘환생 영웅’을 만나볼 수 있으며, 환생 영웅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신규 던전 ‘시험의 미궁’에서 획득 가능하다. ‘시험의 미궁’은 각 레벨에 따라 스테이지가 나누어져 있으며, 자신과 똑같은 ‘도플갱어’, ‘심판자’ 등 그 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새로운 유형의 적들이 대거 등장한다.

- 게임펍은 모바일 MMORPG 미르의전설2 리부트에 전 서버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보스 레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매주 목요일 문파에 가입한 80레벨 게이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 서버 보스 레이드 콘텐츠가 추가된다. 10개 문파가 같은 전장에 진입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스킬 강화 패키지, 탈 것 장신구 지정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마물침공, 폭군사냥 진행 시 등장하는 몬스터 출현 수를 늘리고 흑룡 장비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에 신규 생산 시설과 빌리저가 포함된 1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나다의 패스트푸드 ‘푸틴 전문점’과 러시아 디저트 ‘나폴레옹 케이크 전문점’을 추가했다. 또, 찹쌀떡 토끼 ‘몰랑’이 장식된 ‘몰랑 프레지에 전문점’과 테마파크 ‘몰랑 연날리기’ 등 2019년 첫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였으며, 테마파크 ‘동물원(사막여우)’도 신규 생산시설로 등장했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무협MMORPG 어검: 팔황의 수호자의 12세 버전을 24일 13:00부터 정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디앤씨오브스톰은 어검: 팔황의 수호자 18세 버전 출시 이후 유저들의 요청에 따라, 기존 18세 버전 외에 12세 버전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한국어판)이 PS4, 닌텐도 스위치, PC(디지털 전용)버전으로 2019년 국내 정식 발매된다고 밝혔다. 본 작품은 자신이 좋아하는 모빌 슈트와 캐릭터를 모아 성장, 개발, 편성하여 건담 작품의 스토리를 체험하는 건담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게임펍은 모바일 MMORPG 미르의전설2 리부트에 전 서버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보스 레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매주 목요일 문파에 가입한 80레벨 게이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 서버 보스 레이드 콘텐츠가 추가된다. 10개 문파가 같은 전장에 진입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스킬 강화 패키지, 탈 것 장신구 지정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직장인 배틀그라운드 PC 및 모바일 유저를 위한 회사 대항전 ‘PUBG Office War(국문 명칭: 배틀그라운드 회사 대항전)’를 오는 2월 9일 개최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직장인 대표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앱을 통해 1월 21일부터 2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추첨으로 1월 30일 참가 회사 총 32팀(PC, 모바일 각각 16개 팀)을 발표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한국 서비스 1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담아 공동 제작한 리듬 & 어드벤처 게임이다.

- 넷마블은 지난 21일 마포구 소재 카페에서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오프라인 이벤트 '띵동 모마 왔어요!' 신년 운세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띵동 모마왔어요!'는 모두의마블 관계자가 유튜버 보물섬과 함께 이용자들의 게임 현장을 직접 방문해 모두의마블 대결을 펼치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다.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BIC 조직위)는 대만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타이페이게임쇼’를 주관하는 TCA(Taipei Computer Association)와 MOU를 체결하고, ‘타이페이게임쇼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BIC 조직위는 2019년 1월 24일부터 28일까지 타이페이 국제무역센터에서 개최되는 ‘타이페이게임쇼 2019’에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BTC/BTB 부스 공간과 제반사항을 지원한다.

-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국내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미소녀 액션 RPG 마녀병기의 CBT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펀컴퍼니는 마녀병기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안정성 등을 검증하고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25일까지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CBT를 진행한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을 통해 2019 타이페이 게임쇼에 2년 연속 참가한다고 밝혔다. 타이페이 게임쇼는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대만 최대 규모 게임쇼이다. 올해는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페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