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 추 젠지 공동 창업자는 회장으로 위임

[게임플]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가 크리스 박(Chris Park)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오늘(16일) 밝혔다. 또한, 공동창업자인 케빈 추(Kevin Chou)를 회장으로 위임했다. 크리스 박은 오랜 기간 스포츠 비즈니스 리더로 활약해왔으며, 2015년부터 최근까지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제품 및 마케팅 부문 수석부사장을 지냈다.

크리스 박은 케빈 추와 긴밀히 협조하여 젠지 전략 수립 및 업무 실행을 총괄할 것이며 케빈 추는 회장으로서 젠지 이사회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

크리스 박 젠지 CEO는 “젠지와 함께 e스포츠 세계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수년간 전통 스포츠 리그에 종사하면서 관찰하건대 확실히 e스포츠가 붐을 일으키고 있었다. 젠지를 e스포츠 강팀으로 만들고 ‘골드 스탠더드’ 기업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케빈 추 젠지 회장은 “크리스가 젠지에 새롭게 합류, 젠지를 다음 단계로 이끄는 역할을 맡게 되어 매우 기대되는 바”라며, “그는 성장과 혁신에 필요한 훌륭한 능력을 갖춘 인재이다. 젠지에서 그 능력을 한껏 발휘하길 바란다. 젠지는 2019년과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높은 목표를 설정해 두었다. 크리스는 젠지의 미래를 이끌 적임자이다”라고 말했다.

크리스 박은 뉴욕에서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젠지의 새 HQ로 이전해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며 업무파악의 일환으로 서울 HQ에서도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내부 인사 이동으로 켄트 웨이크포드(Kent Wakeford)가 부회장으로 위임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