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LCK 팀분석] ‘디펜딩 챔피언’ KT롤스터, 이번 시즌은?돋보였던 ‘엄티-비디디’ 호흡, 바텀 라인은 지켜봐야
정진성 기자 | 승인 2019.01.16 09:07

[게임플] 스토브리그를 거치며 KT롤스터의 기존 멤버는 ‘스멥’ 송경호, ‘스코어’ 고동빈, ‘킹겐’ 황성훈, '미아' 최상인만이 남게 됐다. 사실상 팀을 이끌 선수는 ‘스멥’과 ‘스코어’만이 남은 상황, 여기에 ‘비디디’ 곽보성, ‘엄티’ 엄성현, ‘눈꽃’ 노회종과 함께 신예 선수인 ‘강고’ 변세훈과 ‘제닛’ 전태권을 영입해 전력을 갖췄다.

‘2018 케스파컵’에서의 경기력을 토대로 보자면 ‘유칼’ 손우현, ‘폰’ 허원석이 빠진 빈자리는 ‘비디디’ 곽보성이 충분히 채우고 있는 모습이나 바텀 라인은 여전히 불안한 모습이다. ‘눈꽃’이 나름 베테랑이라고는 하나 원거리 딜러는 신예나 다름 없는 선수들이고, 각 듀오의 호흡 또한 아직은 부족했다.

하지만 ‘엄티’의 재발견은 뜻밖의 수확이다. ‘스코어’가 건강상의 이유로 케스파컵에 결장해 ‘엄티’가 주전으로 나섰는데, ‘비디디’와의 호흡이 굉장히 돋보였다. 8강에서 맞붙은 GC부산 라이징스타(이하 GC부산)과의 경기에서는 리신으로 경기를 지배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 경기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젠지와의 경기에서도 ‘피넛’에게 전혀 밀리지 않았다.

‘엄티’와 호흡을 맞췄던 ‘비디디’도 마찬가지. GC 부산과의 경기에서는 리산드라와 갈리오로 좋은 플레이를 보이며, KT롤스터의 영입이 성공적이었음을 증명했다. 다만 이후 젠지와의 경기에서 탑이 무너지자 함께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는데, 지난 시즌까지 보여준 ‘비디디’의 경기력을 생각한다면 정규 시즌에서는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상대적으로 상체에 비해 중요도가 떨어졌다지만, 여전히 밑을 바쳐주는 바텀 라인은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신예 원거리 딜러를 영입한 KT롤스터의 바텀 라인은 다소 불안한데, 이는 ‘눈꽃’의 역할이 중요해졌음을 의미한다.

‘눈꽃’은 터키의 슈퍼매시브에서는 팀을 정규 시즌 1위에 올릴 정도로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여줬지만, 케스파컵에서는 서브 선수인 ‘미아’보다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팬들에게 다소 실망감을 안겼다.

하지만 바텀 라인의 승패를 좌지우지 하는 것은 서포터인 만큼, 나름 연륜 있는 ‘눈꽃’의 플레이가 이후 불안한 바텀 라인 경기력을 살릴 수 있을 것이다.

스토브리그 이후 케스파컵에서 ‘스코어’가 없이 이정도의 경기력을 보였다는 것은 이번 KT롤스터의 영입이 나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지난 시즌과는 달리 이번 시즌에는 ‘킹겐’도 자주 출전할 것으로 보이며, 전체적으로 신예 선수의 잠재력을 믿고 가는 KT롤스터가 되지 않을까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강고’의 경우 아마추어 판에서는 이미 ‘드레이븐 장인’을 익히 알려져 있기에 팬들의 기대를 높이 사고 있다. ‘킹겐’ 또한 솔로 랭크에서는 나쁘지 않은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 받기에 신예 선수들이 얼마나 자신들의 기량을 끌어올리느냐가 이번 시즌 KT롤스터의 성적을 좌지우지 할 것이다.

‘슈퍼팀’이라 불렸던 KT롤스터와 올해의 KT롤스터는 다르다. ‘스멥’과 ‘스코어’의 결단력과 신예 선수들의 기량이 어우러져야 왕좌를 지킬 수 있다. 과연 ‘디펜딩 챔피언’ KT롤스터는 다시 한번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까? 오늘(16일)부터 시작되는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을 지켜보도록 하자.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