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칼’을 영입한 아프리카 프릭스, ‘기인 원맨팀’ 오명 벗나

[게임플] 지난해 치러진 ‘2018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에서 ‘기인’ 김기인의 활약은 돋보였다. 탑에서 빅토르를 선택한 ‘기인’은 라인전을 압도함을 물론이거니와 갱을 시도하는 정글러까지 잡아내고 생존하는 등, ‘LCK 최강 탑솔러’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경기력을 보였다.

하지만 이러한 ‘기인’의 활약과는 반대로 팀인 아프리카 프릭스는 ‘기인 원맨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기인’이 앞서 언급한 활약을 보이는 와중에도, 다른 라인에서는 다소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였기 때문이다.

예전의 킹존드래곤X, SKT T1이 그랬든 한 라인으로 힘이 치우치는 경향이 아프리카 프릭스에게도 나타났다. 당시 ‘쿠로’ 이서행, ‘크레이머’ 하종훈 등 여타 선수들이 이끄는 경기는 극히 드물었고, 아프리카 프릭스의 경기는 대부분 ‘기인’을 중심으로 돌아가곤 했다.

이번 시즌은 그러한 ‘오명’을 벗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스토브리그를 거치며 아프리카 프릭스가 KT롤스터의 대형 루키, ‘유칼’ 손우현을 미드 라이너로 영입한 것이다.

‘유칼’의 2018 시즌 활약은 대단했다. ‘폰’ 허원석의 빈자리를 채우다 못해 넘치게 만들었고, 신인 답지 않게 베테랑 미드 라이너들한테도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고동빈 형을 성불시키러 왔습니다”라며 패기롭게 했던 말을 서머 시즌 우승으로 지켜내기도 했다.

‘유칼’의 영입으로 아프리카 프릭스는 ‘기인’에게만 의존했던 상체를 미드 라인까지 내릴 수 있게 됐다. 물론 새롭게 영입한 정글러 ‘드레드’ 이진혁의 폼이 케스파컵에서 좋지 않았기에 좀더 가다듬을 필요는 있어보이나, ‘기인’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선수가 있다는 점에서는 이번 영입은 호재다.

케스파컵에서는 두 경기 만에 그리핀에게 패하긴 했으나, 기세 면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이었다. 특히 1세트의 경우는 경기를 거의 다 잡는 수준까지 갔으며, 신입 서포터인 ‘젤리’ 손호경도 나름 준수한 경기력을 보였다.

‘에이밍’ 김하람의 폼이 다소 좋지 않았으나, 시즌 시작 전까지 잘 준비한다면 충분히 회복 가능한 수준으로 보였다. 이제 팀의 최고참이 된 ‘스피릿’ 이다윤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지난 시즌까지 예전 메타에 걸맞게 ‘알파고식 운영’을 보이는 팀이었다면, 이제는 탄탄한 상체를 바탕으로 변화한 모습을 보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메타는 상체가 매우 중요한 메타이기에 ‘기인’과 ‘유칼’의 호흡과 더불어 ‘스피릿’의 조율이 잘 맞아떨어진다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기가 좋은 팀이 바로 아프리카 프릭스다.

어찌 보면 하체가 부실해졌지만 메타 자체도 하체의 중요성이 적어졌기 때문에, ‘에이밍’의 경기력 회복과 함께 든든히 버티는 선까지만 가준다면 상체에서 경기를 이끌어나가는 형태가 될 가능성이 높다.

과연 아프리카 프릭스는 ‘유칼’의 영입으로 바뀔 수 있을까? 사실 케스파컵에서는 너무 순식간이었기 때문에 잘 파악하기가 힘들었다. 남은 기간은 약 일주일, 이번 시즌 아프리카 프릭스가 어떤 바뀐 면모를 보여줄지가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