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해긴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홈런 클래시를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50여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홈런 클래시는 실시간으로 전세계 유저간 홈런 대결을 펼치는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이다. 1대1 대전 모드를 기반으로, 4인 서바이벌 방식의 배틀 로얄, 싱글 플레이인 챌린지 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카드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타자를 육성하고 다양한 장비와 스킬을 강화해 가는 재미를 제공한다.

- 게임빌은 자사 드래곤 블레이즈에 새해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신위 등급 동료 ‘로크 진 라그나’, ‘메르엔’ 2종이 추가됐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달리기 모드인 ‘런림픽’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런림픽’은 신규 달리기 모드로 10 대 10 팀대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유저들이 트랙을 도는 바퀴 마다 기록을 측정, 순위를 정하여 최종 점수를 합산한 뒤 최종 승리 팀이 결정된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낚시게임 청풍명월에 리빌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빌드를 통해서 네오위즈는 지난 5년 동안 업데이트하지 못했던 소스와 콘텐츠를 복원해, 이후 지속적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빌드가 개선됐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새해를 맞아 한복 코스튬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한복 코스튬은 ‘명창 헬레나’, ‘몽마 엘리제’, ‘명궁 리즈넷’이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타임루프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게임 엔딩 ‘우류 루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기사 ‘우류’는 접경 도시 안에 있는 한 고아원의 원장으로, 흑문사건 이후 가족을 잃은 아이들을 위해 고아원을 짓고 지금까지 아이들을 돌보는 일에만 전념하며 헌신적으로 살고 있는 인물이다.

- 블루몽키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임페리아 온라인을 양대 마켓 및 원스토어와 카카오게임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임페리아 온라인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자신의 제국을 발전시키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동맹을 결성하여 세계의 패권을 장악하는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펄어비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 모바일의 2019년 첫 번째 신규 클래스를 ‘격투가’로 결정하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격투가’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10번째 클래스로 강인한 신체를 이용한 기술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 CJ ENM은 모바일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5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는 CJ ENM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활용해 3F 팩토리가 AR기술을 도입, 개발한 AR모바일게임이다.

- 레고 코리아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첫 협업을 통해 탄생한 ‘레고 오버워치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고 오버워치 시리즈’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 속 영웅들의 대결 장면을 재현한 제품이다.

- 조이시티는 자사와 엔드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초 글로벌 출시를 앞둔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국내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선 IP ‘창세기전’ 시리즈를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게임이다.

-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아시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마카오 2019(PAI 마카오 2019)의 방송 플랫폼 및 중계진을 공개했다. 중계진으로는 박상현 캐스터, 김동준 해설, 김지수 해설이 참여하며, 경기는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네이버TV, 카카오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 아이티커머스코리아는 리브랜딩을 통해 구단명을 라베가 e스포츠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 구단은 이전까지는 독일 게이밍기어 브랜드 '로캣'의 풀네이밍스폰싱으로 운영하였으나 구단명 변경을 통해 과거 국내 카운터스트라이크와 서든어택 활동하였던 'LAVEGA GAMING'팀의 정체성을 이어받고자 '라베가 e스포츠'로 공식 리브랜딩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