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 엑스박스원 버전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커뮤니티 시스템인 ‘크루&행아웃(아지트)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기존 유저의 최대 레벨이 30에서 40으로 확장됐다. 그 외 신규 모드인 ‘아케이드 모드’, 유저의 편의를 높여주는 ‘프리 모드’ 등 다양한 시스템이 새롭게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 4종의 신규 캐릭터도 추가됐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에 세 번째 용장 '노숙’을 새롭게 추가했다. ‘노숙’은 차가운 기운을 활용하는 장수로, 얼음으로 갑옷을 만들어 일정 시간 무적 효과를 받거나 강력한 냉기로 적을 타격하고 얼리는 기술을 사용한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두 번째 겨울 업데이트 ‘카스 꿀꿀잼: 반짝반짝 신규모드’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선보인 ‘좀비 터치다운’은 좀비와 인간의 3대3 대전 게임 모드로, 좀비는 깃발을 들고 지정된 위치를 터치해야 승리하며, 인간은 이를 저지해야 승리한다.

- 이펀컴퍼니는 모바일 액션 RPG 마녀병기의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녀병기는 마법의 힘을 가진 강력한 병기를 사용하는 마녀를 수집하고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액션 RPG이다.

 

# 기타 소식

- 액토즈소프트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희망가방 만들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액토즈소프트, 아이덴티티 게임즈,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3사 임직원들은 지난 27일 서울 역삼동 액토즈 아레나에서 '희망가방'에 직접 그림을 그려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임직원들의 정성 담긴 '희망가방'은 2019년 초 저개발국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넥슨은 넥슨재단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환아 치료 지원 및 병원 운영을 위한 운영기금 3억 1,4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금에는 넥슨의 e스포츠 경기장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된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프리시즌’,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리그’ 등 e스포츠 경기 티켓 수익금과 온라인게임 엘소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유저 행사 티켓 수익금 등 다양한 행사 및 프로모션 수익금 전액이 담겼다.

-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STILL ALIVE의 세계관을 대표하는 히로인 캐릭터 ‘레디안’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A3: STILL ALIVE는 지난 2002년 출시됐던 PC온라인 RPG A3 IP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공개한 ‘레디안’은 A3를 대표하는 히로인 캐릭터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 오프라인 유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애명월도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유저 3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월 25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 엑스엘게임즈는 자사 아키에이지의 1월 3일 대규모 업데이트 론칭을 앞두고, 히라마 산맥 동부지역의 이야기를 다룬 업데이트 영상의 일부와 함께 업데이트 할 시스템과 콘텐츠 내용을 설명하는 내용을 개발자 페이지 아미고를 통해 전격 공개했다. 아키에이지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정원으로 가는 길 - 끝나지 않은 이야기’는 히라마 산맥을 통해 게임 내 세계관이 시작된 곳으로 알려진 정원으로 향하는 여정을 묘사한 것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