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 신규 콘텐츠 ‘주신의 시련’을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주신의 시련’은 기존의 주신 펠로우 6종과 새롭게 등장하는 신화급 주신 펠로우 '릴리스'가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콘텐츠로, 신규 10인 공격대 던전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어드벤처’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80초 분량의 이번 ‘스타트 디 어드벤처(Start The Adventure)’영상에는 ‘여우 골짜기’, ‘소멸의 여로’ 등 신규 테마 던전 맵 추가 및 기존 맵 개편, 강화와 유니온 시스템 변화 등 새롭게 선보이는 업데이트 콘텐츠가 담겨 있다. 특히 마지막에는 궁금증을 더하는 의문의 ‘활’ 외형을 엿볼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키세’와 키세의 캐릭터 스토리, 신규 레이드 미궁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 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키세’는 냉기속성의 도적 영웅으로 방어력이 높거나 강력한 보호막을 가진 적들을 상대하는데 특화된 영웅이다. 신규 레이드 미궁 콘텐츠 ‘곤충 둥지’도 추가됐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열다섯 번째 신규 캐릭터 ‘세트(비스트)’ 정식요원 승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42레벨을 달성한 클로저는 ‘버려진 공장 상공’ 지역에서 세트 정식요원 승급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수습을 거쳐 정식요원으로 승급하면 ‘아포피스의 구속’, ‘이시스의 행진’, ‘메제드의 시선’, ‘결전기 : 아몬-라의 분노’ 등 신규 스킬 4종을 사용할 수 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신규 캐릭터 ‘라비’ 2라인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2라인 전직 캐릭터는 ‘니샤’로 불리는 거울을 주무기로 쓰며 특정 스킬을 발휘해 팀 전투력을 높여준다.

- 드림플레이게임즈는 모바일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 언더월드: 더쉘터를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언더월드: 더쉘터는 핵 전쟁 이후 지하철 역에 만들어진 지하세계로 피신한 사람들을 관리하고, 시설을 발전시켜 방사능으로부터 오염된 지상을 정화하는 시뮬레이션이 결합된 생존 게임이다.

-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 전승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99레벨, 직업 50레벨에 도달한 2차 직업군 캐릭터를 상위 2차 직업군으로 진화할 수 있는 ‘전승 시스템’이 추가되어 일반전승과 자유전승이 가능하게 됐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에 새로운 궁극기와 던전 레벨 확장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명혼시련, 성무성전, 보스의 탑 레벨이 각각 120, 460, 640으로 확장되어 보다 높은 난이도의 보스를 공략할 수 있게 됐다.

 

# 기타 소식

- 엠게임은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현지 서비스명: 무사전기(武士傳奇))의 비공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현지화 작업 및 서버 안정성을 점검하기 위한 테스트로 지난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됐다. 이후 정식 서비스는 오는 2019년 1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 커세어는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팀 그리핀과 2019년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로 팀 그리핀은 LCK에서 커세어의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마우스패드 등 커세어 장비를 독점 사용하게 된다.

-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아시아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마카오 2019(이하 PAI 마카오 2019)의 공식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티켓 예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PAI 마카오 2019는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마카오 베네시안 리조트 코타이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G23 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올 겨울 업데이트된 신규 메인 스트림 ‘G23 템페스트’를 주제로 팬아트를 자유롭게 제작해 공모하는 방식으로, 오는 1월 24일까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팬아트’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의 ‘배틀라이트 트위치 스트리머 배틀’을 진행한다. 27일 오후 6시부터 열리는 배틀라이트 트위치 스트리머 배틀은 유명 스트리머 30명이 두 명씩 팀을 이뤄 경쟁하는 온라인 e스포츠 대회다.

- 넥슨이 연말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사내 직원들과 ‘신생아 모자뜨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모자뜨기 캠페인은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저개발국에 체온조절과 보온이 필요한 신생아들에게 직접 뜬 모자를 전달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로 진행되는 ‘2018 H2 Glove Awards’를 개최한다. ‘2018 H2 Glove Awards’는 프로야구 H2가 진행하는 연말 시상식이다. 아프리카 TV를 통해 저녁 8시부터 생중계되며 양준혁 해설위원, 성승헌 캐스터, 김민아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