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개의 각기 다른 스펙의 라인업 제출

[게임플] 엔비디아가 출시 예정인 신형 GPU RTX 2060의 라인업을 EEC(유럽경제공동체)에 제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북미 IT산업 웹진 WCCF테크(WCCFtech)는 엔비디아가 총 6개의 각기 다른 지포스 RTX 2060 라인업을 EEC에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지난 수 년간 변화한 엔비디아의 미드엔드 시장에 대한 전략을 보여주기 때문에 매우 흥미롭다고 WCCF테크는 덧붙였다.

EEC에 등록된 6종류의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이는 살펴보면 용량별 세 가지(3GB, 4GB, 6GB)와 GDDR6 및 GDDR5X 메모리 구성 두 가지로 분류된다. 지금까지는 GDDR6 메모리를 사용한 6GB 모델만이 공개되어 있었지만, 이번 라인업 정보가 사실이라면 AIB(파트너제조사)가 선택할 수 있는 가짓수가 늘어나게 된다.

가장 흥미로운 모델은 4GB 모델이다. 해당 제품은 192bit 메모리 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부족한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클럭을 높였을 가능성이 있다고 WCCF테크는 말했다. 또한  6GB 및 3GB 모델은 클럭 속도는 같을 것으로 보이나, 1060 시리즈와 같이 쿠다(CUDA) 코어 수가 다를 수 있다.

한편, 지포스 GTX 20160 모델의 출시는 내년 1월로 예상되고 있으나, 구체적인 가격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