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시즌을 기대하게 만든 진에어, 샌드박스 게이밍은 팀 위너스에게 2:0 승리

[게임플] 아마추어가 프로를 이기는 대이변이 일어났던 ‘2018 LoL 케스파컵(Kespa Cup)’ 첫째 날 경기와는 반대로, 둘째 날(19일) 경기에서는 LCK팀들이 모두 2:0으로 화끈한 승리를 거뒀다.

특히 진에어 그린윙스(이하 진에어)는 리버스 게이밍(이하 RGA)를 상대로 1세트에서는 새로 합류한 ‘타나-시즈-천고-루트-켈린’을, 2세트에서는 1군 멤버인 ‘린다랑-말랑-그레이스-스티치-노바’를 내보내며 모두 승리해 LCK가 여전히 건재함을 증명했다.

둘째 날 1경기에서는 샌드박스 게이밍(前 배틀코믹스, 이하 샌드박스)이 2:0으로 팀 위너스(이하 위너스)를 완파했다. 1세트에서는 ‘도브’ 김재연의 르블랑 플레이가 돋보였다. ‘도브’와 ‘크러쉬’ 김준서는 초반부터 미드-정글의 우위를 점했고, 이를 바탕으로 경기 흐름을 계속 가져왔다.

오랜만에 국내 리그로 돌아온 ‘인섹’ 김인석을 필두로 위너스가 ‘조커’ 조재읍의 브라움을 여러 번 끊어내며 주도권을 가져오려 애썼으나, 계속해서 더 큰 이득을 취한 쪽은 샌드박스였다. 결국 경기는 27분 만에 샌드박스의 손으로 넘어갔다.

2세트는 양 팀이 역전에 역전을 거듭했으나, 결국 샌드박스가 승리했다. 바텀 라인에 샌드박스는 카시오페아를, 위너스는 야스오를 가져가며 서로 난전을 예고했다. 경기는 예상대로 난전 형태로 흘러갔다. 소위 ‘진흙탕’ 싸움이 이어지는 도중, 20분경 위너스가 드래곤 둥지 앞에서의 교전에서 크게 승리해 경기 분위기를 가져오는 듯했다.

교전에 이어 내셔 남작을 가져갔음에도 위너스는 큰 이득을 취하지 못했다. 이에 빈틈을 노린 샌드박스는 27분경 탑과 바텀에서 이득을 취하며 흐름을 서서히 가져왔고, 이어진 28분 내셔 남작까지 취했다. 위너스는 쉽사리 경기를 내어주지 않으며 분전했으나, 결국 37분경 넥서스가 파괴됐다.

2경기에서 진에어는 1군과 2군을 모두 선보이며 LCK의 강함을 증명했다. 1세트는 ‘2군 조합’의 진에어가 다소 힘든 승리를 거뒀다. 경기는 9분경 진에어의 무리한 바텀 다이브로 인해 RGA에게 넘어갔다. 진에어가 5인 다이브를 감행했으나 4명이 잡히는 실점을 한 것이다.

경기는 이후 계속해서 RGA의 페이스로 흘러갔다. 하지만 이후 21분경 진에어는 탑 라인에서의 ‘난전’에서 큰 이득을 취했고, 이후 내셔 남작까지 사냥하며 경기를 완전히 뒤엎었다. 결국 이어진 블루 진영 정글에서의 교전에서도 크게 승리, 흐름을 가져온 진에어가 RGA에게 승리했다.

2세트에서 진에어는 다섯 명의 선수 전원을 교체했다. ‘린다랑’ 허만흥, ‘말랑’ 김근성, ‘그레이스’ 이찬주 등 익숙한 멤버로 교체한 진에어는 포탑, 오브젝트 그 무엇하나 내어주지 않은 채 화끈한 승리를 거뒀다.

초반부터 ‘말랑’이 오브젝트 관리에 있어 뛰어난 모습을 보였으며, ‘린다랑’ 또한 탑에서 솔로킬을 내는 등 건재함을 과시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지난 시즌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노바’ 박찬호가 탐켄치로 슈퍼 플레이를 계속해서 보여줬다.

‘스티치’ 이승주를 적절히 케어함은 물론, 상대방의 공격을 모두 맞아주면서도 살아나가는 모습을 보여 경기 분위기를 완전히 진에어로 끌고 왔다. ‘스티치’가 다소 무리한 플레이로 제압당하긴 했으나, 진에어가 그보다 더 큰 이득을 취했다.

결국 내셔 남작까지 사냥하는 것에 성공한 진에어가 26분경 미드 교전에서 RGA의 상체 라인 모두를 잡아냈고 곧바로 바텀을 통해 넥서스로 진격, 27분 만에 경기를 끝냈다.

다음 시즌부터 LCK에 합류하는 샌드박스의 경우 아직까지는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진에어는 지난 시즌과는 다른 색깔을 확실히 보여줬다. 특히 지난 시즌까지 ‘하체 중심’이었던 진에어의 팀 색깔이 상, 하체 모두 단단한 모습으로 바뀐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었다. ‘린다랑’과 ‘말랑’의 플레이가 가장 큰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오늘(20일)은 담원 게이밍과 브리온 블레이드가 1경기에서 맞붙으며, ‘드림팀’으로 리빌딩한 SKT T1과 APK 프린스가 2경기에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