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롤 패치분석] '깊어진 심해' 8.24 패치 진행, 아이언티어 등장강한 모습 보이던 챔피언 다수 하향, 신규 챔피언 니코 등장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12.05 14:38
142번째 신규 챔피언 '니코'

[게임플] 라이엇게임즈는 오늘(5일) 리그오브레전드의 8.24패치를 진행했다. 올해 마지막 정식 패치인 이번 패치에서는 최근 강한 위력을 보이는 챔피언들에 대한 조정이 우선적으로 이뤄졌다. 더불어 142번째 신규 챔피언인 니코도 패치 기간 내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번 패치로 가장 많은 변화를 겪은 챔피언은 갈리오다. 먼저 궁극기 ‘영웅 출현’의 피해감소(대상으로 지정된 아군의 피해감소) 효과가 사라져, 유사시에 아군을 구하는 역할은 하지 못하게 됐다. 이와 함께 중앙에 있는 적을 더 오래 띄우는(에어본) 효과도 사라졌다.

아군을 ‘케어’하는 효과는 사라졌으나, 순간적인 교전 능력은 더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Q(전장의 돌풍)스킬의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기본 피해량 및 주문력 계수가 증가했으며, 마나 소모량은 감소했다. 여기에 더해 E(정의의 주먹)스킬은 교전에서 ‘종이 한 장’ 차이를 보이곤 했던 시전 동작 시간이 감소하고, 돌진 속도는 증가했다.

때문에 E와 Q스킬을 이용한 순간적인 딜링이 가능해 교전능력은 더욱 올라가게 됐다. 다만 E스킬의 비 챔피언 대상 피해량은 50%가 감소해, 라인 클리어에서는 이전과 같은 효율을 보이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갈리오 외에는 아트록스, 아칼리, 카밀, 이렐리아, 빅토르 잭스, 르블랑이 하향 조치됐다. 모두 솔로랭크 혹은 각종 리그에서 강세를 보이던 챔피언들로, 현 소환사의 협곡 메타를 주도했다고 봐도 무방하기에, 이번 대규모 하향은 꽤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아트록스는 Q(다르킨의검)스킬의 몬스터 추가 피해가 삭제되어 ‘강타(소환사주문)’를 들었을 시 폭발적으로 증가했던 라인 클리어 속도가 줄어들 전망이다. ‘황혼의 장막’으로 높은 생존력을 가짐과 더불어 상대에게 일방적인 피해를 입혔던 아칼리는 장막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었다.

탑에서 근접 챔피언들을 상대로 큰 활약을 보였던 빅토르는 그 기반이 되던 Q(힘의흡수)스킬이 하향된다. 전 구간에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증가했으며, 발사체의 기본 피해량도 10~25까지 하락했다. 이렐리아의 W(저항의춤)스킬도 대폭 하향됐다.

챔피언의 하향 외, 그간 지속적으로 ‘하향 요구’를 받아왔던 ‘어둠의 수확’ 룬도 하향 조치됐다. 긴급 패치로 인해 영혼 수확으로 얻는 피해량이 감소했으나, 기본 피해량이 너무 강력하다는 피드백이 많았고 이에 40~80(레벨에 따라)이던 기본 피해량이 20~60으로 전 구간 20씩 감소했다.

랭크게임의 테스트도 이번 패치를 기점으로 시작된다. 우선, 배치 게임에 있어 단 한 게임만 해도 ‘임시 랭크’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임시 랭크’는 자신만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배치 게임에서는 승리할 시 추가 LP(랭크포인트)를 획득하는 형태다. 패배해도 LP는 잃지 않는다.

가장 이슈가 되었던 아이언 티어와 그랜드마스터 티어도 추가된다. 아이언 티어는 브론즈 티어 아래에, 그랜드마스터 티어는 마스터 티어와 챌린저 티어 사이에 생기며 모든 티어에서 5단계가 사라진다.

한편, 지난 11월 20일 공개되어 이목을 끌었던 142번째 챔피언 니코도 게임 내에 정식으로 등장한다. 니코는 마치 카멜레온처럼 아군 챔피언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이동 속도 변화, 분신, 투명화, 속박, 기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대방을 교란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챔피언이다. 이와 함께 ‘돌격! 넥서스모드’도 다시 플레이 할 수 있다.

2019시즌을 앞두고 시작된 프리시즌에서 여러 변화의 조짐이 보이는 리그오브레전드이다. 과연 남은 프리 시즌 동안에는 어떤 새로운 변화가 더 발생할지가 기대된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