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롤 챔피언 분석] ‘적을 교란 시켜라’ 142번째 챔피언 니코아군 챔피언 카피, 분신까지 생성하는 신규 챔피언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11.21 11:11

[게임플] 라이엇게임즈가 어제(20일) 8.23 패치 내용을 공개함과 동시에, 곧 선보일 신규 챔피언 ‘니코’의 정보를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니코의 직업 분류는 ‘마법사형’ 챔피언이다. 하지만 늘 그랬듯이 의도대로만은 흘러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부쉬를 활용한 교란, 속박 스킬을 활용한 갱킹 등 여러 포지션에서 통용될만한 스킬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니코는 카멜레온을 모티브로 하는 챔피언으로 아군 챔피언과 동일한 모습으로 변신하거나, 자신의 현재 모습을 투영하는 ‘분신’을 만들어내는 등 여러모로 ‘심리전’이 가능한 챔피언으로 보인다.

139번째 챔피언이었던 조이가 떠오르게 하는 챔피언 디자인 덕분에 혹시 디자이너가 동일할까라는 생각을 했으나, 의외로 이렐리아, 세주아니, 요릭, 갈리오 등의 챔피언을 담당했던 ‘SolCrushed’가 디자인을 담당했다.

니코의 핵심이라 볼 수 있는 패시브 스킬부터 혼란을 야기시키기에 충분하다. 패시브 스킬인 ‘태고의 마력’은 아군 챔피언으로 변신하는 스킬이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거나 입거나, Q스킬(꽃망울 폭발) 또는 E스킬(칭칭올가미) 스킬을 사용해야 비로소 변신이 풀리게 된다.

따라서 W스킬(형상분리)과 궁극기(만개)와는 연계가 된다. ‘형상분리’의 경우 현재 모습의 분신을 만들어 지정한 방향으로 보내는 액티브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 아군의 모습으로 ‘형상 분리’를 사용한다면 순간적으로 아군 챔피언이 셋으로 보이도록 만들 수 있다.

이는 공개된 캐릭터 소개영상에서도 헤카림이 셋이 되는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만개’는 공중으로 도약하여 보호막을 얻고, 주변 적을 느리게 한 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키는 스킬이다. 이를 사용할 때에는 영혼 정수를 모으는 일종의 ‘정신 집중’ 시간이 필요한데, 이때 ‘태고의 마력’으로 변신 중이라면 니코는 정신 집중 하는 모습을 적에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두 스킬 모두 상대방을 교란시키는데 특화된 스킬이다. 패시브를 활용한 뒤 ‘형상 분리’를 사용한다면 도주하는 아군을 생존시키기에도 수월하며, 혹은 적에게 이니시에이팅을 시전함에 있어서도 일종의 ‘어그로’를 분산 시킬 수 있다. 마치 르블랑의 분신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궁극기도 같은 맥락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는 딜링기인 ‘꽃망울 폭발’과 ‘칭칭 올가미’도 마찬가지이다. 예컨대 근접 아군 챔피언으로 변해 상대방의 방심을 유도한 뒤, 원거리에서 ‘칭칭 올가미’로 발을 묶고 피해를 가할 수 있는 것이다.

‘꽃망울 폭발’은 지정한 지역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며, ‘칭칭 올가미’는 지정한 방향으로 나선형 고리를 던져 적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속박하는 스킬이다. 자이라의 E스킬(휘감는뿌리)와 비슷한 매커니즘이지만, 마지막 맞은 챔피언이 더 오래 속박되고, 둘 이상 적에게 적중 시 크기, 속도, 속박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는 점에서 상위호환이라 볼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의 공식 발표대로 미드 라이너 혹은 서포터로 가장 많이 활용 될 것으로 보이는 신규 챔피언 니코이다. 하지만 부쉬의 활용도와 갱킹의 적합성으로 따져봤을 때 추후에는 다른 포지션으로 나올 가능성도 농후하다.

현재 PBE 서버에 공개된 니코가 공식 서버에 적용되었을 때는 어떤 모습일지가 기대된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