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가면라이더, 넥슨

[게임플]

넥슨,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연합팀 우승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Korea Studio(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결승전에서 미네스키 플래시(싱가포르·말레이시아)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17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결승전에서 간 문 키얏 선수의 활약에 힘입은 미네스키 플래시가 이변의 주인공인 브이엔 이모탈스(베트남)를 물리치고 두 시즌 연속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간 문 키얏 선수는 승리한 선수가 다음 경기에 계속 출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결승에서 2세트부터 참가해 상대 브이엔 이모탈스 선수 세 명을 모두 꺾었다. 이번 우승으로 미네스키 플래시는 상금 10만 달러와 FIFA 온라인 4 ‘랭킹 포인트’를 획득했다.

이날 1219명에 달하는 팬들의 환호 속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박지성이 직접 참가하는 이벤트 경기도 열렸다. 박지성이 만든 ‘지성파크 레인저스’와 맞붙은 상대팀은 박문성 축구 해설위원이 창단한 프로게임단 ‘문성파크 레인저스’로,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등이 함께 현장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넥슨 e스포츠팀 김세환 팀장은 "수십만 명이 찾는 부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기간에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아시아 지역 7개국에서 선발된 대표팀 선수 모두에게 결과를 떠나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와 ‘EA 챔피언스컵 스프링 2019’를 통해 가장 많은 FIFA 온라인 4 ‘랭킹 포인트’를 얻은 선수 8명은 ‘FIFA e월드컵 결승 2019’ 진출의 마지막 관문인 ‘EA SPORTS FIFA 글로벌 시리즈 플레이오프’의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12월 5일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2월 5일 진행하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금일(19일) 오픈했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신규 영상 2종에서는 ‘12월 5일 모든 것이 각성된다’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어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영상에서 언급된 ‘각성’은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에서 캐릭터의 잠재된 힘을 끌어내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다. 오픈 초기부터 많은 유저들이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어떻게 적용될지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콘텐츠기도 하다.

펄어비스는 지난 6월, 다크나이트를 출시한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에 이어,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 PD는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분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추가와 게임 플레이에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라며 “더 MMORPG스러운 검은사막 모바일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11월 14일 부산에서 진행된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인기게임상(국내), 사운드, 캐릭터 등 6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닌텐도 스위치용‘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스크램블’(한국어판) 29일 발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Nintendo Switch TM 용으로 오는 29일 발매 예정인 히어로 대전 액션 게임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스크램블’(한국어판)의 선주문이 11월 21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최초의 가면라이더 게임인 본 작품은 ‘가면라이더 쿠우가’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총 30명 이상의 라이더가 박력 있는 배틀을 펼치는 히어로 대전 액션 게임이다. 조이콘을 이용해 친구, 가족 등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나눔 플레이’, 조이콘을 흔들어 적을 공격하는‘모션 배틀’ 등 폭넓은 연령대의 다양한 인원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반다이남코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원피스 월드시커’(한국어판)의 PS4용 버전이 2019년 3월 14일, PC(Steam)용 버전이 3월 15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원피스 월드 시커'는 애니메이션‘ONE PIECE’를 소재로 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성과 농지가 펼쳐진섬 전체를 루피가 되어 종횡무진 누비며 모험할 수 있다.

특히 본 작품은 액션과 배틀, 스토리의 적절한 구성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 작품의 주 무대로 등장하는 ‘감옥섬’은 천연자원과 고도의 과학 기술로 독자의 문화가 발달한 곳으로 드높은 빌딩, 자연과 조화로운 마을, 과학의 힘으로 세워진 세계 정부 소유의 시설들이 공존한다.

플레이어는 섬 전체를 배경으로 수수께끼를 풀어 나가며, 빌딩에서 빌딩으로 팔을 뻗어 이동하는 고무 액션 등 상쾌한 액션 요소가 더해져 한층 더 큰 재미를 선사한다.

‘드래곤네스트M’, 12월 8일 오프라인 대회 ‘카니발’ 개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오프라인 PvP 대회 ‘카니발’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2월 8일(토), 서울시 역삼동에 위치한 ‘액토즈 아레나’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총 4개팀이 총 상금 180만원을 두고 승부를 겨루게 된다.

온라인 예선은 11월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통합 서버 리그전 ‘신성리그’를 통해 진행한다. ‘신성리그’ 참가자에게 순위에 따라 ‘우주 최강 파티 칭호(15일)’, ‘지상 최강의 파티 칭호(15일)’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8강에 오른 4팀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대회 ‘카니발’의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온라인 예선 참가 접수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게임 내 위치한 ‘신성리그’ 메뉴에서 진행되며, 4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4인 파티를 구성해 팀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