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네시삼십삼분은 자회사 핀업게임즈가 서비스하는 2차 세계 대전 모바일 전략 게임(RTS) 월드워 1945가 전세계 140여 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전세계 140국에 출시한 월드워 1945는 출시 이후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이용자 호평에 힘입어 이번 구글 추천 게임에 뽑혔다.

- 게임빌은 히어로 육성 전략 RPG 자이언츠워의 v1.0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로 ‘자동 탐사 시스템’의 옵션을 보다 정교화해 몬스터 카드, PvP, 약탈, 채집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히어로간 장비&랭크 교환 시스템’을 추가하여 새로운 히어로 획득 시 즉시 전력에 투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편의성 개선 및 밸런스 조정 등에 집중했다.

- 엔진사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고 있는 자사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와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의 대표 브랜드인 CFS의 신규 로고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CFS의 신규 로고는 정중앙을 기준으로 다채로운 색상의 선과 도형으로 별과 폭죽, 그리고 선수들이 우승을 놓고 한판 승부를 벌이는 대결구도가 형상화 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2018 ‘Realize Your Dream’에 선발된 12명의 대학생들이 블리즈컨 2018 현장을 방문,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J. Allen Brack) 및 블리자드의 한국인 개발자들을 만나는 시간을 갖고 커리어에 대한 소중한 조언과 영감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MMORPG 천존협객전M의 정식 런칭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천존협객전M은 지난 2009년 국내에서 서비스 된 바 있는 PC 온라인게임 천존협객전의 모바일 버전이다.

- 이펀컴퍼니는 오는 11월 8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확정한 모바일 MMORPG 오크: 전쟁의 서막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크: 전쟁의 서막은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많은 이용자와 함께 협력하거나 경쟁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총 3개국의 구글 플레이에서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한국, 중국, 대만 등 전통적인 게임 강국에 이어 신흥 시장인 동남아시아의 주력시장 각종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출시 6일만에 270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했다.

-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지스타 2018 게임기업 채용박람회(이하 지스타 채용박람회)’가 오는 11월 16~17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지스타 채용박람회’는 게임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우수한 게임기업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지스타’의 부대행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