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네오플 STUDIO42(스튜디오포투)의 신작 모바일게임 데이브를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협업하여 개발한다고 밝혔다. 데이브는 픽셀 그래픽으로 아름답게 재현된 해양 생태계와 그 아래 숨겨진 미지의 문명을 탐사하는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데스티니6에 새롭게 길드전을 추가하고 PVP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길드전은 실시간 영지 쟁탈 방식의 점령전으로 제한 시간 내 더 많은 영지를 점령하는 길드가 승리하게 된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자사의 무협MMORPG 어검: 팔황의 수호자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 출시에 이어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어검: 팔황의 수호자는 18개의 오픈 필드에서 이용자 간의 경쟁(PVP)과 협동(RVE)이 가능하며 경매장을 통한 경제의 순환구조와 전장에서 각 문파와 세력간의 경쟁을 통해 전투에 대한 쾌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의 반려동물 교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조련 숙련도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개편된 교환 시스템을 통해 반려동물의 종이 다르더라도, 유형(클래식, 리미티드, 스페셜, 이벤트)만 같으면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세대 차이와 상관없이 교환도 가능해지며, 1레벨 반려동물도 교환하면 동일한 높은 세대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생활 콘텐츠 숙련도 시스템에 조련 숙련도가 추가됐다.

- 조이시티는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과 프리스타일 2의 자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프리스타일과 프리스타일 2의 유저는 향후 간단한 가입과 동의 절차를 통해서 기존과 동일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프리스타일 2의 경우 추가적으로 넥슨 채널링을 통해서도 서비스 된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RPG가 서비스를 준비 중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의 공개서비스 당일 서버 오픈 일정이 공개됐다. 로스트아크의 공개서비스는 오는 11월 7일시작되며 서버 오픈 시각은 오후 2시다.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행사 ‘2018 카트라이더 쇼케이스’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카트라이더의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고, 참가 유저를 위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8’ B2B전시관에 40부스로 참가한다. 위메이드는 이번 지스타에서 ’Infinite imagination’(무한한 상상)을 슬로건으로 삼고 위메이드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부스를 선보인다. 전체 부스는 ‘뫼비우스 띠’를 형상화 해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와 위메이드서비스 각 20 부스로 분리되어 있는 공간을 하나로 보이도록 통일성을 높였다.

- 카카오게임즈는 ‘2018 G-STAR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 페이지는 ‘지스타 2018’에 참가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의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사전 이벤트 참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  젠지(Gen.G) e스포츠는 오버워치 리그 팀 서울 다이너스티의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 로스터를 공식 발표했다. 감독으로는 e스포츠 전문지 기자였던 이시우 감독을, 코치직에는 스타크래프트 선수 출신인 문성원 코치를 영입했다. 6명의 선수로는 예현서(Agnes, 메인딜러), 정학용(Stalk3r, 서브딜러), 김현준(LUKE, 메인탱커), 방민준(Shubil, 서브탱커), 문성민(LVLZ, 메인힐러), 김세용(DNCE, 서브힐러) 선수를 영입했다.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지스타 2018 인디게임 공동관인 ‘BIC 쇼케이스 2018’의 참가사를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열리는 ‘BIC 쇼케이스 2018’ 참가사는 총 40개(경쟁작 34개, 비경쟁작 5개, 파트너 1개)이며, 국내를 포함한 13개국의 다양한 국가에서 출사표를 던진다. 국내 26개사를 비롯해 싱가포르 2개사, 중국과 일본, 노르웨이, 루마니아, 미국, 말레이시아, 스페인, 스위스, 프랑스, 칠레 등 국가에서 각각 1개사가 참여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