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10인 아레나’가 추가됐다. 각 진영별 10명씩, 최대 20명의 영웅들이 한 전장에서 승부를 겨루는 신규 PvP콘텐츠이다. ’무한한 탄생의 보석’도 공개, ‘완전한 창조의 보석’ 5개를 합성하여 얻을 수 있는 아크 등급 보석이 처음으로 등장했다

- NHN픽셀큐브는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의 출시 100일을 맞아 신규 콘텐츠 ‘월드 보스’를 공개했다. 월드 보스는 심해에 잠들어 있던 고대의 신수가 깨어나 ‘피쉬아일랜드’로 진격해 오는 것을 저지한다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보유한 모든 정령의 능력을 100% 사용하도록 하는 신규 콘텐츠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에 ‘페어리’, ‘장비 분해’, ‘강화 전환’ 등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페어리’는 ‘공격력 증가’, ‘원거리 피해량 감소’, ‘상태 이상 저항’ 등 영웅을 한층 더 강하게 만들어줄 이로운 효과를 발생시키는 일종의 펫 콘텐츠다. 이와 함께 선보인 ‘장비 분해’는 사용하지 않는 장비를 없애 ‘페어리’ 성장에 필요한 재료 ‘꺼지지 않는 빛’과 장비 강화 실패 시 레벨이 하락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수호의 결정’ 등을 얻을 수 있는 편의 기능이다. ‘강화 전환’은 장비의 강화 레벨을 다른 장비로 이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자이언트’ 종족의 신규 전투 스킬 2종 ‘파이널 스트라이크’와 ‘스탬피드’를 추가했다. ‘파이널 스트라이크’는 투지를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결전기로, 적에게 빠르게 순간이동 해 연속으로 공격을 가하는 기술이다. ‘스탬피드’는 적진을 향해 빠르게 달려들어 적들을 모은 뒤 강화 효과를 주어 강력해진 공격으로 적들을 한번에 처치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 기타 소식

- 액토즈소프트는 국내 최초 e스포츠 걸그룹 게임단 '아쿠아(AQUA)'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가 운영하는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 산하 '아쿠아'는 6인조 걸그룹 게임단으로, '케이팝스타6' 준우승 김혜림을 비롯해 '프로듀스 48'의 윤해솔, '믹스나인'의 백현주와 김시현, '프로듀스 101' 출신 유수아, 그리고 그룹 '라임소다'의 나승지 등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화제를 낳았던 멤버들로 구성돼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현대자동차와 제휴를 맺고 신작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의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26일 출시한 프렌즈레이싱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동차’라는 공통 요소를 활용해 2030 타깃층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과 제품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  데브시스터즈는 삼성전자 출신의 김민석 최고마케팅책임자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민석 신임 CMO는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전략마케팅팀에서 18년간 재직하며, 제품 기획부터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전략까지 마케팅 전반을 경험한 전문가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 13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신규 경쟁전의 시작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배치 경기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점검하고 더 높은 경쟁전 점수와 등급을 위해 새롭게 경쟁하게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