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온라인-케이블 통해 e스포츠 송출

[게임플] SBS와 아프리카TV는 e스포츠 공동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에스비에스아프리카티비 (SBS-AfreecaTV Co.,Ltd)를 설립한다고 오늘(1일) 밝혔다. 창립일자는 11월1일이다. 
 
양사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 후 e스포츠 콘텐츠 제작, 방송, 사업 등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케이블방송, IPTV 채널 PP사업과 온라인사업을 통해 국내외 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채널명칭은 법인명과 동일한 'SBS-AfreecaTV'이다. 
 
에스비에스아프리카티비는 SBS와 아프리카TV가 50%: 50%로 동일 지분을 보유하고 양사가 임명하는 공동대표(서수길, 김용재) 체제로 운영된다. 
 
합작법인은 향후 양사의 e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사업을 전담하게 된다. SBS의 e스포츠 지상파 신규 프로그램 'e스포츠매거진 G.G.' 제작은 물론 e스포츠 전문케이블 채널 방송물의 제작 및 송출도 담당한다. 
 
그 외에도 오프라인 대회 운영, 이벤트 및 매니지먼트, 라이선스 사업 등 e스포츠산업과 연계하여 e스포츠 산업 전반에 걸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아프리카TV는 합작법인의 e스포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운영과 함께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지원하며, SBS는 지상파 및 케이블TV 부문의 서비스와 함께 합작법인의 e스포츠 콘텐츠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