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신작 RWBY: 아미티 아레나를 글로벌 정식 출시 했다고 밝혔다. RWBY: 아미티 아레나는 북미 유명 애니메이션 ‘RWBY(루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실시간 액션 전략대전게임이다.

- 게임빌은 자사의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14번 째 신규 캐릭터 ‘헤일로 메이지’ 추가 등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오는 29일까지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FPS 대작 탄: 전장의 진화에 배틀로얄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배틀로얄 모드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랭크매치 2.0을 업데이트 했으며, 매칭 시스템을 개편하고, 맵 뽑기, 자동 공수전환 등을 새로 도입했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게임 M.O.E.(Master Of Eternity,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일본 애니메이션 ‘프레임 암즈 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애니메이션 ‘프레임 암즈 걸’의 캐릭터 4종이 강력한 스킬과 함께 M.O.E.의 신규 슈트로 추가돼, 11월 22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 플레로게임즈의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은 글로벌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에 할로윈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시즌 이벤트 탱크는 ‘할로윈’으로 외로운 산호석 300레벨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진입 가능하다. 이와 함께 호박 앵무조개, 저승사자 해파리, 뱀파이어 해마, 프랑켄 개복치 등 할로윈 이벤트 물고기 17종이 새롭게 추가됐고, 이용자들의 앵콜 요청이 많았던 2017 가을밤 이벤트 물고기 14종도 재출시됐다. 또, 각 탱크별 패키지 물고기를 1종씩 선보였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3인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은 ‘방랑 수인족’ 3인으로 ‘유리’, ‘월야’, ‘아챠’가 그 주인공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신 이적시장 결과를 반영하여 약 3,600명의 선수 로스터를 업데이트했다. 또 신규 선수 약 5,500명과 신규 감독들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선수 등번호’ 변경이 가능해지고, ‘디발라’, ‘그리즈만’, ‘레반도프스키’ 등 선수 고유 세레머니를 추가했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에 할로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할로윈 페스티벌'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에 추가된 임무를 달성하고 시나리오 전투를 완료해 일정 확률로 이벤트 재화인 ‘할로윈 캔디’를 획득하는 이벤트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카이저에 파티 던전 2종과 장비 세트 효과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토룬 마을’, ‘달의 제단’ 등 새롭게 추가된 파티 전용 던전은 일정 레벨(30·50)을 각각 달성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다른 이용자와 협력해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면 ‘[극] 희귀 무기 아이템’ 등 고급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던전 ‘몬스터 카니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몬스터 카니발’은 2:2로 팀을 이루어 제한시간 내 상대 팀보다 몬스터를 많이 처치하면 승리하는 팀 경쟁 콘텐츠로,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한 ‘카니발포인트(CP)’로 몬스터 또는 수호물을 소환해 상대 팀을 방해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전직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전직 시스템은 기존의 영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신규 육성 시스템으로, 영웅을 일정 단계까지 상장시킨 후 특별한 퀘스트를 통과하면 전직이 완료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쿠루리’와 ‘로리나’의 전직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며 추후 주기적으로 전직 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 넥슨은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신규 생존 모드 ‘워프 러시’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워프 러시’는 생명체가 살아남기 힘든 혹독한 환경의 ‘기름독섬’에서 한정된 자원으로 생존해 나가며 희귀 자원을 획득하는 신규 생존 모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동맹원정, 특성 장비, 룬 각성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시스템 '동맹원정'은 동맹으로 맺어진 3개 혈맹이 함께 도전하는 대규모 레이드로, 스테이지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신규 특성 장비 '인간형'이 추가됐으며,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해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인 룬 각성 시스템도 추가됐다.

- 워게이밍은 11월 30일까지 자사의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 PC 및 콘솔 버전에 트위치 프라임 특별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트위치 프라임 패키지는 여성 정예 전차장, 프리미엄 전차 Valentine II, 특별 문양, 초월 서비스 훈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Realize Your Dream 2018’ 발대식을 서울 삼성동 블리자드 사무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Realize Your Dream 2018’에 최종 선발된 12명의 대학생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및 한국장학재단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에게 장학 증서가 전달됐다.

- 젠지(Gen.G) e스포츠는 포트나이트 유망주 티나 페레즈(Tina Perez) 및 매디슨 맨(Madison Mann)과 계약하며 여성 포트나이트 팀 창단을 공식 발표했다. 구단은 이와 함께 비즈니스 조직 내 뉴 게이밍 이니셔티브 부문 책임자로 크리스틴 발니체크(Kristen Valnicek)도 영입했다.

- 펄어비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트위치콘2018’에 참가해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 오픈베타(OBT) 일정을 공개했다. 오픈베타는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 마스터카드는 11월 1일 리그 오브 레전드를 주제로 한 체험형 팝업 스토어 ‘마스터카드 넥서스’를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SJ 쿤스트할레는 28개의 컨테이너를 3층 높이로 쌓아 올린 새로운 형태의 문화공간으로 공연, 전시 등 예술계의 핫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 넥슨은 이달 27일 서울 서초구 게임이너스 신논현점에서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의 한국 지역 우승팀을 뽑기 위한 최종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1400만 원 규모의 한국 지역 최종전에는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전국 14개 팀이 참가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