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에 월드 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월드 레이드 보스 3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추가된 보스는 강력한 전투력을 갖춘 숲의 군주 ‘바스티유’, 불의 군주 ‘루시엔’, 물의 군주 ‘라그나’이다. 각기 다른 세 가지 속성의 월드 보스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5인 서번트 조합의 전략성이 중요해졌다.

-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이하 킹덤 오브 히어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킹덤 오브 히어로는 정통 택틱스 RPG 고유 게임성을 계승해 헥사곤(육각형) 전장에서 턴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략 게임이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에 신규 마을이 포함된 10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마을 ‘파크타운’이 오픈됐으며, 이와 함께 ‘몰랑’ 팬들을 위한 신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몰랑 팬케이크 전문점’과 ‘테마파크: 몰랑 가면 페스티벌’이 게임에 추가됐다. ‘카차토레 전문점’과 ‘모히또 케이크 전문점’도 새롭게 선보였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무림고수’를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무림고수’는 205번째 레어 용병으로, 경공 무술을 기반으로 지상과 하늘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빠른 연속 공격을 선보인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에 이용자 인터페이스(UI)를 리마스터 하고, 연금 숙련도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마스터로 잠재력 돌파 UI와 거래소 최고가, 최저가 글자 색상 등이 기존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으며, 의뢰 탭이 새롭게 추가되어 신규 의뢰와 이벤트 의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됐다. 여기에 접속 보상, 도전과제 알림, 메뉴 UI, 캐시샵 UI도 모험가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개편됐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MMORPG 홍연의 세계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홍연의 세계는 동양 클래식 판타지를 소재로 한 모바일 무협 MMOPRG로, 태어날 때부터 붉은 실로 이어져 있는 남녀의 운명적인 만남이 메인 스토리이다.

- 엔씨소프트는 MMORPG 블레이드 & 소울에 ‘적몽의 비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적몽의 비원’은 최대 12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레이드 던전이다.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가 외전 퀘스트(영생의 사원 9장. 낙화)를 진행하며 입장할 수 있다.

-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첫 외부 도입 IP로 관심을 모았던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해외 타이틀 ‘SNOOPY SPOT THE DIFFERENCE’로 세계 140여 개국 오픈 마켓에 출시되었다.

 

# 기타 소식

- 넥슨지티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의 일본 서비스에 앞서 현지에서 진행중인 사전예약에 40만 명이 넘는 유저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일본 서비스는 넥슨 일본법인이 맡으며, 현지 출시명은 페이스(FAITH, フェイス)다.

- 오피지지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와 게임 전적 서비스 강화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피지지와 한국MS는 국내외 데이터 기반 게임 콘텐츠의 부흥과 클라우드 기반 게임 생태계의 균형 발전을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다크에덴M의 마케팅 시작 2일 만에 사전예약자 4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호러를 컨셉으로 한 다크에덴M은 뱀파이어와 슬레이어 두 종족의 전투를 주된 콘텐츠인 게임이다.

- 웹젠은 오는 11월 1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인벤 라이젠 e-SPORTS ARENA에서 PVP대회 ‘R2MATCH 2018’의 결승전을 개최한다. 32개 팀이 온라인토너먼트 방식으로 경쟁을 벌인 이번 대회는 지난 10월 20일, 16강전 대진표가 확정됐으며, 이번 주 8강전을 거쳐 오프라인 4강 경기에 진출하는 4개 팀이 최종 확정된다.

- 룽투코리아는 중국 게임사 클라우드 토드에서 개발한 판타지 무협 MMORPG 촉문(중국 서비스명)의 국내 서비스명을 천존협객전M으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천존협객전M은 지난 2009년 국내에 서비스 됐던 온라인게임 천존협객전의 모바일 버전으로 원작의 감성을 모바일에 최적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 베스파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베스파가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160만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44,800원~59,700원이다. 총 공모금액은 공모가 하단기준 717억 원 규모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