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팀 생성, 4개 팀 대진 진행

[게임플] 라이엇게임즈는 오늘(19일) 지난 9월 PBE서버에서 진행했던 리그오브레전드의 격전 테스트를 오는 26일에는 정식 서버에서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지난 PBE 서버 테스트에서 라이엇게임즈는 크게 4갈래의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우선 첫번째로는 상대 전력 분석 단계의 시간차 적용으로, 라이엇게임즈는 이 테스트를 통해 더 안정적인 게임 시작을 위한 게임 흐름 관련 여러 변경사항을 검증했다.

또한 테스트 직전에 PBE 계정을 생성하는 플레이어들이 겪는 몇 가지 문제를 발견함으로써 신규 플레이어의 경험에 대한 몇몇 달성 가능한 개선사항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는 문제 발생 시에 ‘복원’을 해주는 격전 관리 도구에 대한 갈래였다. 격전 관리 도구는 상대 전력 분석 단계에서 고의로 게임을 종료 시켰을 경우, 해당 팀들을 안전하게 이전 단계로 돌려 놓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이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지만, 혹시나 격전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토너먼트가 복구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격전 관리 도구는 네 번째 테스트와도 관련이 되는데, 네 번째 테스트를 통해 “심각한 문제 발생 시의 격전 관리 도구의 복구 능력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라이엇게임즈는 말했다. 경기가 지연되었을 때 해당 팀에게 티켓을 돌려주고 같은 토너먼트에 다시 참여할 기회를 줌으로써 지연된 경기를 복구하는 것이다.

앞선 세 번째 테스트에서는 지난 PBE 테스트 당시 소수의 팀에서 발생한 시작 문제에 대한 해결책 마련이 진행됐다.

보상으로 주어지는 격전  소환사 아이콘

이번 격전을 위한 팀 생성은 오는 23일 8시부터 시작된다. 격전 지역 테스트 참여에 필요한 티켓은 무료로 제공되며, 팀 생성이 시작되면 격전 탭이 활성화 되어 무료로 제공된 티켓을 포함한 보유 티켓 확인과 팀 생성 및 구성이 가능해진다. 지난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Play.op.gg를 플레이 스타일이나 역할군 기준으로 팀원 및 팀장을 검색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참여자 전원에게 승리 포인트와 격전의 구, 구 격전 베타 전용 휘장과 아이콘이 지급된다. 각각의 격전의 구에는 성적이 올라갈수록 구성품이 달라지는데, 3승 경험치 부스트와 신규 격전 팀 로고 보상은 동일하나 순위에 따라 추가로 파랑 정수가 지급된다. 우승 팀에게는 400개가 지급되며 2위는 200개, 3위는 100개가 주어진다.  

라이엇게임즈는 “더 큰 테스트가 시행됨에 따라 더 자주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1일 간의 격전 테스트에 많은 참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