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의 감성, 액션, 조작, 스토리 등을 이상으로 구현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게임플] 넷마블은 오늘(11일) 서울 신도림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미디어쇼케이스를 열고 게임의 소개 함께 사업 전략 및 일정을 공개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블소 레볼루션은 레볼루션이라는 타이틀의 두 번째이다“라며, “전작의 가치를 뛰어넘겠다는 의지로 또 한번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혁명을 일으키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블소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을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MMORPG이다. 풀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그래픽 감성, 방대한 콘텐츠와 세계관을 구현해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개발사 체리벅스 장현진 개발총괄은 “메인스토리 중심의 컴팩트한 스토리, 150종 이상의 시네마틱 영상, 원작과 동일한 성우 보이스를 통해 게임을 실행하면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무공(스킬) 연계와 무빙 액션 시스템으로 액션성을 살렸으며, 원작의 트레이드마크인 ‘경공’을 모바일로 재해석해 하늘과 땅, 물위와 필드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게끔 했다. 전투에서는 30종 이상의 직업 특화 무공과 함께 무빙 액션 시스템을 통해 대전 게임급 액션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픈 필드는 총 5개의 큰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캐릭터는 4개 종족(진족, 곤족, 건족, 린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픈 시점의 공개 직업은 검사, 권사, 역사, 기공사 등 총 4종이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직업 종류를 늘려갈 예정이다.

블소 레볼루션에는 4인 파티 던전 8종과 16인 파티 던전 레이드 2종이 준비되어있다. 원작과 같이 유저들은 던전 별 보스의 특징과 전략 요소를 파악해 공략법을 만들어 나가는 플레이가 요구되며, 역할 분담 또한 필수적이다.

또한 원작의 특징적인 콘텐츠 중 하나였던 오픈필드 세력전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재구현됐다. 유저는 무림맹과 혼천교로 양분되어 있는 두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후 세력전 전용 필드에서 각 서버별 최대 500 대 500의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세력전이 벌어지는 필드에는 망루, 폭탄, 돌격대장, 해치, 법기 궁수, 성문 등의 전략 요소가 존재해 AOS 게임 못지 않은 전술, 전략이 요구된다.

이외에도 블소 레볼루션에서는 마을, 던전 입구, 문파, 문파 하우스 등 게임만의 특징적인 커뮤니티도 만나볼 수 있다. 커뮤니티를 위해 ‘컨디션’ 시스템을 도입, 유저가 마을에서 쉬게끔 만들었다. 

장현진 개발총괄은 “멀티 트랙 업데이트를 통해 각각의 유저 니즈에 맞춘 지속적 재미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블소 레볼루션에는 이후 PvP 콘텐츠인 용오름계곡 환영분지, PVE 콘텐츠인 시나리오 확장, 월드보스, 무신의 탑, RVR콘텐츠인 월하 협곡 등의 업데이트가 행해질 예정이다.

블소 레볼루션은 12월 6일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며, 사전등록은 오늘 오후 12시부터 진행된다. 이후 정식 서비스 전까지 세력, 콘텐츠, 전투 등의 신규 정보를 차차 공개할 것이라 넷마블 측은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