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10월 10일] 검은사막, 낚시 및 항해 숙련도 시스템 업데이트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10.10 17:52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에 낚시 및 항해 숙련도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낚시 및 항해 숙련도는 검은사막이 모험가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시스템으로, 이 외에도 앞으로 4주간 각종 생활 콘텐츠의 숙련도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대표 시즌 이벤트인 ‘공포의 할로윈 2018’을 11월 1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오버워치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산하 조이맥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에 신규 테마 ‘디저트 하우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디저트 하우스’는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 소품을 비롯해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디저트는 물론, 함께 곁들이면 풍미가 배가 되는 음료 레시피를 제공한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진화장비 ‘스카디 갑옷’을 공개했다. 새롭게 진화한 ‘스카디 갑옷’은 얼음을 발사해 상대를 꽁꽁 얼려버리는 레어장비로, 1차 진화 시 얼음 발사 공격의 쿨타임이 감소하고 얼음이 날아가는 거리가 증가한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자사의 신작 어검: 팔황의 수호자의 정식 서비스 일자를 10월 17일로 확정했으며, 정식 런칭 버전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출시 된다고 밝혔다. 어검: 팔황의 수호자는 경매장 시스템을 통해 유저 간의 거래가 가능하고 필드 사냥 및 보스 레이드를 통해 얻는 전리품을 경매장을 통해 판매하여 재화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그라비티는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 챔피언십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챔피언십’ 모드는 포인트 전과 토너먼트 전 총 2가지 방식으로 개최되어 오는 15일부터 즐길 수 있으며, 이번 주부터 게임 접속하는 이용자들은 차주 챔피언십에 자동 신청된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도서 출판사 다산북스를 통해, 미국 MIT 미첼 레스닉 교수의 저서 ‘미첼 레스닉의 평생유치원(원제: Lifelong Kindergarten)’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첼 레스닉 교수의 저서 출간은 올해 1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MIT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학습 환경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다크에덴M의 티징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다크에덴M은 호러장르를 컨셉으로 한 온라인 다크에덴을 원작으로 하여 제작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액션스퀘어는 개발 중인 신작 게임 2종의 해외 서비스를 앞두고 글로벌 버전 게임의 영상을 공개했다. 액션스퀘어는 현재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 기간틱엑스(Gigantic X)와 전략형 판타지 시뮬레이션 이터널랩소디(Eternal Rhapsody)를 개발 중이다.

- 넷마블은 자사의 인공지능 연구센터 NARC(Netmarble AI Revolution Center) 연구원과 카이스트 학부생 인턴사원들이 컴퓨터 비전 국제학회 ECCV(European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가 개최한 '코코 덴스포즈 챌린지(COCO DensePose Challenge)'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1위는 중국북경우전대학교에게 돌아갔다.

- 넥슨재단은 소호임팩트가 미국 비영리법인인 이매지네이션 재단(Imagination.org), 투빗서커스 재단(Two Bit Circus Foundation)과 창의적 놀이 확산 및 융합인재교육 강화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매지네이션 재단과 투빗서커스 재단은 21세기 필수 역량인 ‘창의성’ 증진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는 단체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호임팩트가 추구하고 있는 ‘놀이를 통한 창의력 확산’을 목표로 삼자간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를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하반기 국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 다이브(Re:Dive)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 다이브(Re:Dive)는 ‘아스트라이아 대륙’의 ‘랜드솔’ 세계에서의 대모험을 그린 ‘프린세스 커넥트’의 후속작이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