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가을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코스튬과 아린의 수수께끼 큐브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모노그레이 데이트룩은 염색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남녀 캐릭터 모두 활동성을 강조한 의상과 신발, 초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린 큐브’는 일반, 실버, 골드 큐브로 나뉘며 실버, 골드 큐브의 경우 상위 아이템 획득의 확률이 상승된다.

-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농장 콘셉트의 ‘밀밭 맵’을 오픈 하고, 쌈바홍 ‘홍진영’ 캐릭터를 선보였다. 밀밭 맵은 ‘밀밭’, ‘트랙터’, ‘오두막’ 등 농장을 콘셉트로 하며, 맵 특성상 적과의 교전 시 상대의 시야에서 바람처럼 사라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쌈바홍 캐릭터는 레드와 블루로 나뉘며, 신규 감정 표현 2종과 캐릭터 세트 효과 등을 제공한다.

- 웹젠은 뮤 온라인의 ‘시즌14’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신규 캐릭터 ‘룬 마법사(Rune Wizard)’ 추가 소식을 공지했다. ‘룬 마법사’는 지난 2014년 8월 이후 4년 만에 새로 추가되는 뮤 온라인의 9번째 클래스로, 인간과 요정 사이에서 태어난 ‘하프엘프’ 종족 캐릭터다. 메이스를 무기로 다양한 룬 마법을 구사하고, 에너지 스탯 배분에 따라 주위의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 넥슨은 마블 IP 기반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을 오는 10월 24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중국 제외)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블 배틀라인은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으로 마블 영웅과 빌런으로 구성된 수백여 종의 카드를 수집하고 덱을 구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시스템 '전문 기술'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문 기술'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특정 재료로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보유한 아이템을 활용해 각자 필요한 아이템을 용이하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알람 앱 ‘알람몬’을 서비스하는 말랑과 제휴를 맺고,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 전용 알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파이널판타지14 전용 알람은 파이널판타지14의 인기 캐릭터 ‘꼬마친구 3종’을 테마로 제작됐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무협 MMORPG 어검: 팔황의 수호자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마치고 정식 론칭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베타 테스트를 통해 얻은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편의성 개선과 더불어 핵심 컨텐츠인 ‘도결’과 ‘세력 전장’의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

- 엑스엘게임즈는 자사의 MMORPG 아키에이지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신규 계승자 기술, 제작 장비의 능력치를 향상하는 옵션인 이프니르 전용 보름돌의 성능 향상, 수집 업적 등이 업데이트 됐다.

 

# 기타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올 가을 선보일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의 사전 예약자 수가 지난 2일 10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4일 12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출시가 임박한 프렌즈레이싱은 8종의 개성 넘치는 3D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정글, 도시, 빙하 등의 트랙에서 즐기는 박진감 넘치는 경주가 특징이다.

-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대상은 창의적인 소재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 게임성은 물론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 가능성을 선보인 안민성씨의 ‘올리버씨의 시간 공장’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이진석씨의 ‘마계주막’에게 돌아갔으며, 정성혁씨의 ‘네크로맨스’와 문한새씨의 ‘지하의 드래곤’ 이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 넵튠과 두나무앤파트너스는 신생 게임개발사 노드브릭에 각각 2.5억 원씩 총 5억 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노드브릭은 지난 9월에 설립된 신생 개발사로, R2, 하운즈 등 대형 MMORPG 경험 인력과 소셜 게임 개발 및 라이브 서비스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웹툰 ‘외모지상주의’ 의 IP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의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외모지상주의는 카카오게임즈와 네이버웹툰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게임으로, 10월 중 테스트를 거쳐 올 하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에서 ‘아르샤의 창 2018 시즌2’의 사전 신청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아르샤의 창 2018 시즌2’는 60레벨 모험가 3인이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PVP 대전이다. 총 상금 1,200만 원을 걸고 펼치는 진검 승부로, 최종 우승팀에는 500만 원이, 준우승은 300만 원, 3, 4위 에게는 100만 원(5위~8위 50만 원) 이 각각 수여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신작 캡콤 슈퍼 리그 온라인의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캡콤 슈퍼 리그 온라인은 ‘록맨’, ‘스트리트 파이터’, ‘바이오 하자드’, ‘데빌 메이 크라이’, ‘파이널 파이트’, ‘역전 재판’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캡콤의 게임 속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수집형 전략 RPG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게임 M.O.E.(Master Of Eternity)와 일본 애니메이션 ‘프레임 암즈 걸’의 콜라보레이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애니메이션 ‘프레임 암즈 걸’의 캐릭터 4종 ‘고우라이’, ‘스틸렛’, ‘바제랄드’, ‘진라이’가 M.O.E.의 신규 슈트로 이달 25일 업데이트된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를 활용해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지하2층에 팝업스토어를 지난 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현장 관람객들은 다양한 스푼즈 굿즈(Goods,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스푼즈 봉제인형, 열쇠고리 등 새로운 상품들도 만날 수 있다.

- 온페이스게임즈는 자사가 준비중인 핵심 타이틀 3종을 발표했다. 준비중인 게임은 모바일 FPS게임인 컴뱃솔져와 미들RPG,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 맞춘 대형 RPG 3종으로 과거 크로스파이어의 기획을 총괄한 문재성 대표를 중심으로 경력 15년 차 이상의 핵심 개발진이 힘을 합쳤다.

- 액토즈소프트는 서울시 역삼동에 위치한 자사 사옥 지하 1층에서 '액토즈 아레나 오픈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액토즈소프트는 자사 e스포츠 경기장 '액토즈 아레나'를 선보이고, 향후 e스포츠 사업 전략 및 계획을 함께 발표했다. 또한 중국 현지에서 진행하는 PUBG 대회 'WEGL 웨이보컵'도 공개했다. 정식 오픈한 '액토즈 아레나'는 e스포츠에 최적화된 경기장으로, 다양한 종목의 글로벌 대회를 진행하면서 한국 e스포츠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